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아이유 6시 컴백, ‘팔레트’ 풀버전 MV 보니 기대감 더욱 커져 ‘뭉클’

아이유 6시 컴백, ‘팔레트’ 풀버전 MV 보니 기대감 더욱 커져 ‘뭉클’




오늘(21일) 오후 6시, 드디어 아이유가 컴백한다.

아이유 소속사 페이브 엔터테인먼트는 21일 오후 6시, 멜론을 포함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아이유 정규 4집 ‘팔레트’의 수록 전곡 음원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시각 동명의 더블 타이틀곡 ‘팔레트’의 풀버전 뮤직비디오 역시 함께 공개한다.

아이유 정규 4집 ‘팔레트’는 그 자체의 사전적 의미를 담아 특정 장르나 스타일에 제한되지 않은 다채로운 색깔의 10개 트랙을 아이유의 감성으로 그려낸 ‘팔레트’와 같은 음반으로 알려졌다.

아이유는 특유의 깊은 ‘서정성’과 프로듀서로서 ‘실험적 시도’가 녹아 든 두 개의 더블 타이틀곡 ‘팔레트’, ‘이름에게’를 비롯, 정성껏 준비해온 정규 앨범 수록곡으로 오래토록 기다려 온 팬들의 기대에 부응한다.

그 중 첫 번째 타이틀곡인 ‘팔레트’는 스물다섯 아이유가 털어놓는 자신의 이야기를 다정한 시각으로 담아낸 신스팝 장르의 곡으로 전해졌다. 아름답고 찬란한 청춘의 단면을 포근한 신스 사운드와 가사로 풀어낸 이 곡은 아이유의 신비로운 음색과 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의 개성있는 랩 피쳐링이 더해져 활력을 선사하고 있다.

함께 공개될 뮤직비디오는 스물다섯 아이유의 순수하고 엉뚱한 내면을 한 편의 ‘영상 화보집’ 같은 영상미를 선보였다. 뮤직비디오는 앞서 ‘밤편지’로 아이유와 호흡을 맞췄던 비하인드더씬의 이래경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팔레트’와 반대의 감성을 지닌 ‘이름에게’는 웅장한 스트링 선율로 가슴 벅찬 감동을 전할 팝발라드송. 아이유의 오랜 음악적 파트너로 교감하고 있는 작곡가 이종훈이 작곡하고, 아이유-김이나가 공동작사한 이 곡은 진성과 가성을 절묘히 오가는 아이유의 힘있는 목소리가 잔잔하면서도 뭉클한 위안을 전하고 있다.



이 밖에도 기분 좋은 팝재즈 트랙 ‘이 지금’, 뮤지션 선우정아와 아이유가 함께한 ‘잼잼’, 흥미로운 가사가 마음을 흔들 인디팝 장르의 ‘블랙아웃’은 독창적이고 변화무쌍한 아이유의 음악적 성장을 대변할 트랙들로 기대를 더하고 있다.

또한 작곡가이자 색소폰 연주자인 아티스트 손성제가 참여한 ‘마침표’, 영화 음악감독 이병우가 선사한 ‘그렇게 사랑은’, 선공개곡으로 연속 ‘퍼펙트 올킬’ 신화를 달성한 ‘밤편지’와 ‘사랑이 잘’까지 다양한 장르, 다채로운 감성이 깃든 신곡들이 ‘믿고 듣는 아이유’의 진면목을 확인케 한다.

한편 아이유 정규 4집 ‘팔레트’는 21일 오후 6시, 멜론을 비롯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아이유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신한카드 판스퀘어홀에서 컴백 기념 음악감상회를 개최하고 미디어 관계자들과 팬들을 순차적으로 만나면서 컴백 행보에 첫걸음을 내딛는다. 특히 이날 팬들과 함께 하는 이벤트의 경우 오후 8시 멜론 라이브원, 원더케이(1theK), 카카오TV 등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사진=페이브 엔터테인먼트]

/서경스타 장주영기자 jjy0331@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