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최초 과학수사라는 참신한 소재와 사건 쫓는 임금, 어리바리 신입사관의 유쾌한 콤비 호흡, 배우들의 완벽한 앙상블로 전 세대 관객들의 호평 속 흥행 질주를 펼치고 있는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이 5월 1일(월) 근로자의 날을 맞아 ‘직장인 해우소’와 함께한 콜라보 웹툰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은 예리한 추리력의 막무가내 임금 ‘예종’(이선균)과 천재적 기억력의 어리바리 신입사관 ‘이서’(안재홍)가 한양을 뒤흔든 괴소문의 실체를 파헤치기 위해 과학수사를 벌이는 코믹수사활극이다.
전 세대 관객들의 만장일치 호평 속 거침 없는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는 <임금님의 사건수첩>이 5월 1일(월) 근로자의 날을 맞아 직장인 해우소와 콜라보 웹툰을 공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임금님의 사건수첩> 속 시종일관 어명을 앞세우며 이서를 구박하는 슈퍼 갑 임금 예종과 어리숙한 신입사관 이서, 두 캐릭터의 매력과 티격태격 호흡을 고스란히 살린 그림과 재치 있는 현실 비틀기는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유쾌한 이야기로 재미를 전한다.
특히 출처를 알 수 없는 자신감으로 허세를 부리는 예종, 무거운 짐을 들고 임금의 곁을 쫓는 이서의 모습 등 영화 속 장면을 연상케 하는 다양한 상황들은 이들의 앙상블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직급불문, 성별불문 직장인들의 공감을 모으는 <임금님의 사건수첩>과 직장인 해우소의 콜라보 웹툰은 유머러스한 재미를 전하며 황금연휴를 맞은 영화의 흥행세에 힘을 더할 것이다.
\
이선균, 안재홍의 유쾌한 첫 만남이 빚어내는 시너지로 호평을 모으고 있는 <임금님의 사건수첩>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서경스타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