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25일 개봉을 앞둔 <노무현입니다>가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뒷모습을 담은 티저 포스터 및 티저 예고편이 공개된 후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키는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영화 <노무현입니다>는 국회의원, 시장선거 등에서 번번이 낙선했던 만년 꼴찌 후보 ‘노무현’이 2002년 대한민국 정당 최초로 치러진 새천년민주당 국민경선에서 대선후보의 자리까지 오르는 드라마틱한 과정을 생생하게 되짚는 작품.
<목숨><사이에서> 등의 작품으로 ‘사람’을 향한 깊이 있는 시선과 남다른 연출력을 선보여온 휴먼 다큐멘터리의 스페셜리스트 이창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개봉에 앞서 제18회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을 통해 첫 선을 보인 <노무현입니다>는 관객들의 뜨거운 응원 속 전주국제영화제 전회 상영 매진, 개봉예정 영화 일간검색어 1위를 기록하는 등 화제작임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로부터 폭발적인 호평을 불러일으키며 벌써부터 뜨거운 응원과 추천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노무현입니다>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은 전국민을 열광하게 했던 2002년 국민참여경선, 그 기적 같았던 대역전의 현장을 살짝 엿볼 수 있어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자극한다. 지금까지 한번도 공개된 적 없었던, 함박웃음을 짓고 있는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모습을 담은 메인 포스터는 “4번의 낙선/ 지지율 2%의 만년 꼴찌/ 대선후보 1위가 되다”라는 카피와 어우러지며 보는 이로 하여금 함께 웃음 짓게 만든다. 또한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드라마 보다도 더 드라마 같았던 2002년의 국민참여경선 그 ㅍ의 현장을 짧게라도 느껴볼 수 있게 하며, 뿐만 아니라 그 현장 속 사람 노무현을 보여주며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서경스타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