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이 교통요충지로 급부상 되면서 수익형 오피스텔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천안·아산역 중심상업지구 노른자에 위치한 '천안아산역 유로스타 오피스텔’에는 이미 소문을 듣고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로부터 하루에도 수많은 문의전화가 오고 있다고 한다.
이곳의 인기비결은 단연 서울과의 접근성 개선이다. 서울역·용산역을 30분대로 잇는 KTX와 강남 수서역까지 3정거장이면 도달할 수 있는 SRT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특급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국철 1호선 일반노선은 물론 서울역·용산역 급행노선까지 운행하여 평택, 수원, 안양, 용산역, 서울역까지 편리한 출퇴근도 가능해져 주거지 및 투자처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오피스텔 투자1번지에 걸맞게 든든한 배후수요도 확보되어 있다. 유원대, 단국대, 호서대, 백석대, 선문대 등 천안.아산권 14개 대학교가 밀집해 있어 1인가구 오피스텔 수요가 풍부하고, 삼성디스플레이 천안 사업장과 아산탕정 사업장 및 삼성전자나노시티, 천안2·3·4일반산단 등 인근 산업단지 수요도 든든히 확보하고 있는 전형적인 오피스텔 투자1번지로 손색이 없다.
또한 천안 백석동(9,200세대), 불당동(6,500세대), 쌍용동(2만여세대)까지 동일생활권내 3만5천여세대의 배후수요도 확보하고 있어 '천안아산역 유로스타 오피스텔’의 투자가치는 향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전세대 소형, 메머드급의 지역 랜드마크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19 (택지개발 상업용지 21-3BL)에 지어지는 '천안아산역 유로스타 오피스텔’은 지상 20층, 지하 5층, 총748실 9개 타입 (21.76~32.29㎡)의 전세대 소형으로 구성된다
젊은층 근로자와 대학생 주거수요가 많은 천안·아산권에 맞춰 모든 타입을 소형으로 구성 했고
지역내 매머드급 오피스텔로써 안정적인 구조의 ‘工’자 형태의 첨단설계로 완성되는 랜드마크로 지어질 예정이다.
또한 범죄예방 건축기준인 CPTED(셉테드)를 적용하여 건축물의 내외부 동선에 자연스러운 범죄예방 효과 및 안전성을 확보하였고, 단지 옥상공간을 활용하여 탁트인 전망과 아늑한 휴식, 자연스러운 만남을 위한 힐링정원도 조성된다.
생활환경도 우수하다.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CGV, 롯데마트, 마치에비뉴, 모다아울렛 등 풍부한 쇼핑·문화시설이 인접해 있어 생활환경이 편리하고, 연화초, 설화중, 설화고교 등 도보거리에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조성된 단지 앞 생태천을 비롯하여 호수와 다양한 체육공간이 있는 지산체육공원도 인접해 있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천안아산역 유로스타 오피스텔 홍보관’은 양재역 5번출구에 현재 개관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또는 문의 전화번호로 상담이 가능하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