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분양시장에서 테마정원이 중요한 마케팅 포인트로 자리잡고 있다. 단지 내 연못을 만들어 수변공원을 테마로 하거나 세계 7개국 상징을 테마로 한 정원을 선보이는 단지가 등장할 예정이다.
KCC건설이 영종하늘도시 A35블록에서 분양 예정인 '영종하늘도시 KCC 스위첸'은 세계 7개국(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캐나다) 상징물을 테마로 한 세븐갤러리 가든을 선보인다. 미국을 테마로 한 하버드 야드 정원의 경우 하버드 대학교를 활용했으며 캐나다 단풍을 테마로 한 부차트정원은 단풍나무를 단지 내 심을 예정이다. 오는 19일 견본주택을 열 예정이며 총 752가구 규모다.
SK건설이 신길뉴타운 5구역에서 분양 예정인 '보라매 SK VIEW'의 경우 수변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단지에 자연형 연못을 만들고 이를 테마로 한 바이오토피아(Biotopia) 정원을 선보일 예정이다. 연못의 규모는 약 130㎡며 입주민들은 인근 커뮤니티시설과 연계해서 테마정원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작은폭포와 연못을 테마로 한 물소리 정원도 조성될 예정이며 아파트 분양은 5월 예정하고 있다. 이 아파트 역시 오는 19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아파트 규모는 총 1546가구 다.
롯데건설이 서울 강동구 상일동 고덕주공 7단지를 재건축하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단지 내에 동별정원을 선보인다. 동앞에 정원을 조성해 동주변에서 손쉽게 정원을 즐기며 쉴 수 있도록 조성했다. 그밖에 도심 속 텃밭인 패밀리팜을 비롯해 필로티정원, 감성 가로정원 등 단지 내 녹지율 43%의 자연친화적인 단지로 꾸며질 예정이다. 상일근린공원과 명일근린공원이 인접해 조망권도 확보했다. 단지는 5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동문건설이 평택시 신촌지구에 공급하는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는 지상 주차창을 없애고 그 공간에는 다양한 테마정원을 구성할 예정이다. 계절별 다양한 조경시설과 함께 특히 키즈 특화된 맘스앤 키즈팜, 키즈캠핑파크를 조성해 입주민들에게 다양한 자연환경 제공한다.
업계관계자는 "정원이 더 이상 단지 내 조경에 그치지 않고 분양에서 중요한 마케팅 포인트가 됐다" 며 "입주민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테마공원 조성이 중요하게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