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건설이 경기도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주차장 외부면 설계를 통해 환기효율을 높인 지식산업센터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 1~3차를 선보인다.
1~3차 동시 분양을 앞둔 이 지식산업센터는 창고, 공장, 근린생활시설, 기숙시설로 구성돼 있다. 총 연면적 22만4550여㎡, 각각 1개 동,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이며 지하층은 창고관련 시설과 지식산업시설, 1~2층은 근린생활시설로 상가가 위치하는 가운데 중간층은 지식산업시설, 8~10층은 기숙사 형태로 구성된다.
단지는 6~7m의 높은 층고가 적용돼 입주 업체의 다양성을 보장하며 최대 7.5m의 광폭 통로와 모든 호실 광폭창 설치로 작업 및 채광 효율을 확보했다. 특히 기숙사의 경우 4.5m 층고의 복층 설계로 분양면적 대비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원웨이 물류하역 시스템을 구축해 각 출입문 바로 앞에 주차가 가능하며,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돼 물류이동 효율을 높였다.
사업지인 하남 미사강변도시는 구리-세종간 제2경부고속도로 건설 계획과 서하남 JCT가 확정됐으며, 서울-하남-세종을 잇는 연장 128.8Km의 왕복 6차선이 개통되면 하남에서 세종까지 1시간 대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지리상 서울 강동구와 송파구에 인접해 상일IC를 통해 외곽순환도로로 진, 출입이 용이하며 서울 춘천간 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와도 가까이 위치한 교통환경도 구비했다.
또한 지하철 9호선 하남 연장노선이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검토 사업으로 추가돼 서울과의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2동 326-19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담당자 지정제로 운영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