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금토드라마 ‘품위있는 그녀’(극본 백미경, 연출 김윤철)가 동영상 조회 수 총합 5,800만(네이버TV, 카카오TV, 곰TV 합계)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품위있는 그녀’는 온라인 화제성과 시청률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화제성 조사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 발표한 8월 1주(7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기준) 드라마 화제성 1위에 등극했다. 또한 시청률에서도 지난 주 토요일에 방송된 16회가 10.4%(닐슨코리아 유료가구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8주 연속 상승세를 나타냈다.
네이버TV 기준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한 영상은 9회에서 박복자(김선아 분)가 우아진(김희선 분)을 대신해 그녀의 남편 안재석(정상훈 분)의 내연녀 윤성희(이태임 분)를 응징한 장면이다. 시청자들의 답답한 속을 후련하게 만든 순간으로 무려 119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했으며 4,300여개의 좋아요와 790여개의 댓글이 달렸다.
파스타 난투극 영상은 조회 수 98만 건을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 10회에서 차기옥(유서진 분)이 남편 장성수(송영규 분)의 내연녀가 브런치 모임 멤버 오경희(정다혜 분)라는 것을 알고 분노해 카페에서 살벌한 몸싸움을 벌인 장면이다. 특히 차기옥이 뜨거운 파스타를 오경희의 얼굴에 그대로 날려 레전드 장면을 만들어 내 주목받았다.
3위에는 7회에서 우아진이 남편 안재석, 그의 내연녀 윤성희와 삼자대면을 하는 장면이 올랐다. 81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한 이 영상은 우아진이 무개념 불륜남녀 안재석과 윤성희에게 차분하고 이성적으로 팩트 폭격을 날려 ‘품위있는 그녀’의 대표적인 사이다 순간으로 손꼽히고 있다.
5,000만 건의 채널 동영상 조회 수와 시청률 10%대에 진입한 ‘품위있는 그녀’는 남은 4회까지 신드롬을 이어가며 새 역사를 쓸 것으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품위있는 그녀’는 매주 금, 토 밤 11시에 방송된다.
/서경스타 양지연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