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 등의 OST를 기획/제작 하며 OST 흥행돌풍을 일으킨 오우엔터테인먼트가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공동 주최하는 ‘K-Drama OST 작곡 공모전’ 시즌1이 시작 되었다.
8월14일부터 9월19일까지 네이버 그라폴리오를 통해 참여 할 수 있는 ‘너도 인간이니’ OST 작곡 공모전은, 드라마 OST에 수록될 ‘러브테마’ 보컬 곡을 공모하는 것으로, 음악감독 개미(강동윤)와 오우엔터테인먼트, 그리고 드라마 연출자 및 제작진이 참여해 공정하게 심사할 예정이다.
공모전을 통해 1등으로 선정된 곡은 극중 남녀 주인공 서강준과 공승연의 러브테마곡으로 사용되며, 국내 유명 가수가 해당 곡을 직접 부르는 파격적인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상금 200만원과 함께 제작비용 전액 지원, 음악감독 및 국내 유명 작곡가의 멘토링까지 진행된다고 알려져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우엔터테인먼트는 “이번 OST 공모전은 작곡가 지망생들에게 폭넓고 꾸준한 기회를 부여할 수 있도록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시즌제 진행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BS 2TV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는 AI 휴먼 로맨스 드라마로, 혼수상태에 빠진 재벌 3세 아들 대신, 아들과 똑같이 생긴 인공지능 로봇을 내세우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이다. ‘구르미 그린 달빛’을 히트시킨 KBS미디어에서 제작, 서강준, 공승연, 이준혁, 김성령 등 탄탄한 출연진 구성으로 방영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서경스타 한해선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