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대표이사 이용준) 대표브랜드 효움은 지난 1일 ‘효움 순 발효라인 6종’을 선보였다.
최근 친환경적인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발효화장품 또한 잇달아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화장품의 효움 순 발효 라인이 순수자연발효 성분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효움은 맑고 깨끗한 물, 깊고 강한 흙의 기운, 안정적인 온도, 청정 공기 속 기다림의 시간을 통해 탄생한 순수자연발효 화장품이다.
발효는 미생물이 가지고 있는 효소가 원재료를 변화시켜 이로운 성분을 강화하고 해로운 성분을 감소시킨다. 한국화장품 효움 순 발효 라인은 사계절 제철 식물의 씨앗, 뿌리, 꽃, 잎, 열매의 엄선된 성분만을 체취하여 강원도 정선의 석회동굴인 화암동굴의 봉화 옹기 속에서 저온 발효하여 완성시킨 제품이다. 화암동굴은 연중 실내온도가 12~15 ℃로 유지되어 저온 숙성 발효에 최적의 장소로 알려져 있다. 효움 순 발효 라인은 발효과정을 통해 유효 성분의 흡수율을 높여 피부에 충분한 영양감을 선사한다.
효움 순 발효라인은 한국화장품의 독자 발효 성분인 3 Step Ferment protectionTM 이 포함되어있다. 영양공급, 윤기와 탄력 부여, 피부 보습까지 총 3단계로 나누어진 성분들이 피부를 매끈하고 탄력 있는 어린 피부로 만들어 준다. 정제수 대신 전남 무안의 연꽃 씨앗을 동굴발효 숙성시켜 얻은 발효수인 연꽃씨발효수를 베이스로하여 피부를 더욱 맑게 해주고 곡물을 발효시킨 원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가 탁월한 에키네시아, 카렌듈라, 히비스커스, 캐모마일 꽃 추출물도 함유되어 윤기 나는 어린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차가버섯 발효 추출물과 에키네시아 꽃 추출물은 한국화장품제조의 특허 받은 성분으로 피부노화 관리 및 보습에 탁월하다.
효움 순 발효라인은 토너, 에멀전, 에센스, 크림, 아이크림, 수분크림 총 6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크림은 에어리스 용기로 출시되어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수분크림은 계절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한 젤타입 제형으로 건조한 피부에 발효수분을 채워 넣어 피부에 생기를 주고 팩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화장품 관계자는 “자연주의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의 발효화장품에 대한 관심 또한 함께 증가했다”며 “효움 순 발효라인은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한 순한 성분과 더불어 주름개선과 보습에 효과적인 성분이 함유되어 고기능성인 화장품을 찾는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