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당동리에 위치한 '파주한양수자인 리버팰리스'가 명품 커뮤니티 아파트로 급부상하며 인근 단지 주민들로부터 부러움을 사고 있다.
파주한양수자인 리버팰리스는 자연 친화형 단지 설계로 단지내 조경 면적률이 40% 이상 확보되도록 설계되었고, 에코가든, 팰리스광장, 꿈마루놀이터 등 14개의 테마가든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쾌적한 삶을 보장하고 있다.
특히, 파주한양수자인 리버팰리스는 다른 단지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파주 지역 최대 규모의 입주민 커뮤니티시설을 자랑한다. 단지내 테라피룸, 실내골프연습장, 전자도서관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있을 뿐만 아니라, 아파트커뮤니티의 휘트니스센터는 의료생협에서 관리해 전문적인 체형관리 및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이외에도 시행사인 ㈜트리플에이치는 호텔식게스트하우스, 주민전용셔틀버스, 아기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입주민들을 위하여 지원하고 있다.
또한 파주 한양수자인 리버팰리스는 주치의서비스, 부료검진서비스, 건강관리서비스 등 토탈 건강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대 내에서 보다 편리하고 질 좋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세대와 병원 간의 홈 넷 연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지내 주치의서비스를 통하여 아플 때만 병원을 가지 않고 월 1회 소변, 혈관, 스트레스, 체형검사 등을 무료로 실시하여 항상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입주민들이 조합원이 되어 운영에 참여하며 함께 혜택을 공유할 수 있는 병원으로 이러한 조합형 병원이 시행사를 통하여 단지내에서 무료진료병원을 운영되는 것은 대한민국 최초이다.
아파트 관계자에 따르면, 파주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는 KT(대표이사 황창규)와 손잡고 단지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도록 어린이들의 상황을 보호자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알려주는 입주민 어린이 유비쿼터스(U)-안전서비스와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는 초소형 웨어러블 운동센서를 헬스센터에 구축해 모바일과 올레 TV를 통해 실시간 운동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운동시간, 운동거리, 속도, 소모 칼로리량 등 온 가족의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한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내 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고, 100만권의 전자도서관은 최신 서적과 신간으로 인기리에 이용되고 있다.
단지내 입점한 고려대 국제어학원(EIE) 영어교육프로그램을 초등학생부터 중학교까지의 자녀를 둔 입주자 자녀에게 일정기간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입주민자녀를 둔 부모들이 기대와는 달리 아이들의 영어성취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다.
국내 최초로 ‘주거형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주거형 카셰어링’은 아파트 단지 등 대규모 거주지 입주민들을 서비스 대상으로 삼았다.
아파트 카셰어링 서비스 운영업체 관계자의 설명에 의하면, 파주한양수자인 리버팰리스아파트 카셰어링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장단점을 보완한 뒤 올해 안으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파주지역 아파트 단지로 확대할 방침이다. 또 주거형 뿐만 아니라 다른 형태의 카셰어링 서비스도 추가 개발할 계획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