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 필러 등을 이용한 ‘쁘띠성형’이 점차 일반화되고 있는 추세다. 쁘띠성형은 칼을 사용하지 않고 비침습적으로 얼굴 윤곽을 살리는 시술을 일컫는다. ‘쁘띠’란 약간, 조금이란 의미의 프랑스어로 보톡스, 필러, 윤곽주사, 실리프팅 등 주로 주사를 이용하는 시술을 뜻한다.
쁘띠성형은 간편하고 짧은 시간 시술을 통해 즉각적인 효과와 빠른 일상복귀라는 장점 때문에 직장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다. 또 미세한 윤곽변화를 통해 만족할만한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성형수술보다는 쁘띠성형이 선호되고 있다.
보톡스나 필러 등 쁘디성형을 위해서는 관련 전문의와 꼼꼼한 상담을 통해 시술 부위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적합한 시술 방법과 적절한 주사량을 결정한 후 시술 부위의 미적 아름다움을 위한 디자인이 뒤따른다. 이후 시술 부위에 마취크림을 바르고 국소마취 후 주사제를 이용해 계획한 처치를 하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다.
시술시간은 약 10~30분 가량 소요되고 실밥제거 등 시술 후 관리가 거의 필요 없어 다음날이면 바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 보톡스의 경우 근육의 신경전달물질을 차단, 근마비 효과를 이용해 주름을 개선하거나 두꺼워진 근육을 얇게 만든다. 이마, 미간, 눈가주름을 완화시키는 데 쓰인다.
필러 시술은 주름이나 여드름 흉터 등 피부가 움푹 파인 곳을 교정하는데 주로 시술한다. 피부나 피하지방에 주입하는 물질을 통칭해 필러라고 하는데 히알루론산, 칼슘, 콜라겐 등을 이용해 입가 팔자주름, 미간 내천(川)자 주름 등 부위에 주사로 채워 매끈하게 만들어 준다.
최근 동안 열풍 때문에 남녀노소 세대 구분 없이 쁘띠성형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자연스러움을 잘 살리는 병원과 의료진이 선호되고 있다. 특히 풍부한 임상경험과 최신 의료기술을 적절하게 도입하는 병의원은 SNS를 통해 금방 소문이 나기 때문에 중요한 선택기준이 된다.
광주 압구정에이블의원 윤상권 원장은 “쁘띠성형은 간단한 시술이라고는 하지만 주로 얼굴에 집중돼 있기 때문에 매우 신중하게 진단과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면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안전하게 시술하는 병의원을 찾는 지혜로운 선택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