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음악적 순간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최초의 영화음악 다큐멘터리 <스코어: 영화음악의 모든 것>이 할리우드 영화음악계의 대표적인 거장이자 오는 10월 초 ‘슬로우 라이프’ 페스티벌로 첫 내한을 앞두며 더욱 화제에 오른 ‘한스 짐머’의 뮤직예고편을 공개했다. 한스 짐머는 <레인맨>을 비롯한 <델마와 루이스>, <라이온 킹>, <더록>, <글래디 에이터>, <캐리비안의 해적>시리즈, <다크 나이트> 시리즈, <인셉션>, <인터스텔라>… 최근작 <덩케르트>까지 수많은 할리우드 초히트작에서 영상과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강력한 음악으로 관객들에게 소름 돋는 전율을 안겨준 최고의 음악가이다.
<스코어: 영화음악의 모든 것>에서는 많은 동료 작곡가들이 입을 모아 최고라 칭하는 21세기를 대표하는 음악 거장 한스 짐머가 직접 인터뷰에 참여하며 <다크 나이트>, <인셉션>, <캐리비안의 해적> 등의 음악 작업의 비하인드와 감독과의 숨은 에피소드들을 공개했다. 공개된 뮤직예고편 한스 짐머 편은 총 120편이 넘는 영화에 참여했고 지금도 지치지 않고 많은 열정으로 작품에 임하는 한스 짐머만의 영화음악 작업에 대한 이야기를 엿들을 수 있는 기회로 앞으로도 영화를 통해 그의 전설이 계속 진행 중임을 증명해내고 있다.
세계적 거장들이 직접 들려주는 위대한 명곡 탄생의 비하인드, 영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음악적 순간을 경험하게 해주는 최초의 영화음악 다큐멘터리 <스코어: 영화음악의 모든 것>. 영화는 93분간의 러닝타임 내내 위대한 명곡들이 주크박스처럼 재생되며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10월 19일 개봉
?
/서경스타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