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 연휴는 개천절과 한글날까지 붙어 있어 고향을 방문하는 길, 또는 귀경 중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해양수산부가 가격할인 행사, 기프티콘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해안누리길, 어촌체험 행사 등을 추천했습니다.
◇‘앱’으로 찾아 떠나는 해안누리길=고향과 가까운 해안누리길을 찾고 있다면 해안누리길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면 간편합니다.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주변의 해안누리길을 소개해주기 때문입니다. 10월 1일부터 5일까지 고향 인근의 해안누리길을 방문하고 앱을 통해 탐방 확인 도장을 받는다면 기프티콘 추첨 행사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해안누리길 중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시인의 섬 보길도·푸르른 청산도 해안누리길’ 상품도 추석 연휴까지 연장돼 판매됩니다. 이 상품은 2017년 바다여행상품 공모전에서 만족도 95%를 기록했는데요. 3대(代)가 함께 여행하고 인증을 하면 추첨자에 한 해 여행 경비를 환급해주는 행사도 진행됩니다. 홍익여행사를 통해 판매되고 최저 가격은 246,000원입니다. 전망대에서 흑일도, 백일도, 보길도, 노화도 등 절경을 감상하고 국토 순례단의 첫 일정으로 애용되는 땅끝 탑비를 방문하는 코스입니다.
이 외에도 2011년 국제슬로시티연맹에서 세계슬로길 1호로 지정된 청산도슬로길을 비롯해 땅끝해안도로, 동해 망상해변길, 신안 해넘이길 등 53곳의 해안누리길에서도 추석 연휴와 맞물려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휴식과 레저까지 ‘한 큐에’…해양관광상품=관광도 하고 해양레저스포츠에 어촌체험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해양관광상품 등도 추석 연휴를 맞아 인기가 높습니다. 연휴 기간(9.30~10.9)에 해당 상품을 이용하고 바다여행 누리집(www.seantour.kr)에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받을 수 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2017년 공모전을 통해 선발한 8개의 우수상품을 이번 추석 연휴의 관광상품으로 강력추천하고 있는데요. 울릉도 바다만끽 레저투어, 슬로시티 청산도 바다여행, 강진 가우도 워킹투어, 남해 다랭이길 워킹투어, 부안 위도섬 힐링투어, 서해바다 힐링투어, 대연평도 평화여행, 바다걷기여행 등입니다. 이 상품 중 다수는 1박 2일 코스로 진행되고 부안 위도섬 힐링투어나 서해바다 힐링투어는 6~18세 사이의 자녀를 둔 가족에 한 해 판매되니 상품을 선택할 때 꼼꼼히 알아봐야 합니다.
◇연휴를 통한 어촌체험학습…최대 20% 할인=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시라면 아이들의 체험학습에 관심이 높으실 텐데요.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연휴 기간 어촌 체험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 거주자라면 인천에 위치한 ‘무의도 포내어촌체험마을’은 어떨까요? 바지락·피조개 등 맛좋은 조개와 방게잡이 등 다양한 갯벌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충남 서산 ‘중리어촌체험마을’에도 깡통으로 만든 열차를 타고 갯벌을 둘러보는 체험을 할 수 있구요. 아이들에게 낚시를 경험시켜 주고 싶다면 경남 통영의 ‘욕지도 유동어촌체험마을’과 전남 강진의 ‘서중어촌체험마을’, 제주 ‘구엄어촌체험마을’이 적당합니다. ‘유동마을’에서는 바다 한가운데 양식장에서 좌대 낚시를 즐길 수 있고 ‘서중마을’에서는 바지선낚시와 통발체험, ‘구엄마을’에서는 선상·갯바위 낚시를 해볼 수 있습니다. 강원 양양의 ‘수산어촌체험마을’에서는 투명카누체험과 더불어 낙산사, 하조대 등을 관광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경기 종현마을· 백미리마을 △인천 포내마을 △강원 수산마을 △충남 중리마을 △전북 장호마을·신시도마을 △전남 서중마을·사금마을·신리마을·안남마을·죽림마을 △경남 계도마을·동마을·예곡마을·유포마을·지족마을·설리마을 △울산 주전마을 △제주 구엄마을에서 어촌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요트 타고 단풍도 보는 마리나 여행=비싼 가격에 쉽게 타볼 수 없던 요트를 이번 기회에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낭만 가득한 요트항해와 더불어 도시·섬여행, 단풍산행,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마리나 여행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서해안 요트섬 투어, 한산도 요트킥보드 투어, 속초 요트단풍 투어, 부산 시티투어, 제주도(김녕) 요트 낚시를 추천했습니다. ‘요트북’ 앱을 설치하시고 상품을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서해안 요트섬 투어와 부산 시티투어, 제주도 요트 낚시는 38,000원에서 만원 할인된 가격(28,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산도 요트킥보드 투어와 속초요트 단풍투어 역시 평소보다 만원이 싼 18,000원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박형윤기자 mani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