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인의 어깨>는 한 가지 주제를 각 분야 전문가들의 다양한 시선으로 풀어보는 릴레이 강연 쇼이다. MC 서장훈을 필두로 김풍, 혜림이 함께 출연하며 강연자로 진중권 교수(미학), 조승연 작가(세계문화), 서민 교수(기생충학), 김지윤 박사(정치통계) 등이 나선다.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거대한 책들로 둘러 쌓여 마치 ‘거인국의 서재’ 같은 세트장 안에서 낯설어하는 출연자들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때 ‘거인 MC’ 서장훈이 깜작 등장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서장훈은 “반전 없이 제가 나왔죠?”라며 호탕하게 웃는다.
이어 진중권, 조승연의 열띤 강의 쇼가 짤막하게 소개된다. 미학 전문가 진중권은 바로크의 거장을 이야기 하고 세계문화 전문가 조승연은 영어로 된 어구를 인용해 강연을 이어간다.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서로 다른 시선을 살펴보는 <거인의 어깨>만의 매력이 드러나는 부분이다. 영상은 “거인 서장훈을 쓰러뜨릴 지식 거인들이 온다”라는 카피로 마무리된다.
한편 티저에서 공개되진 않았으나 서장훈은 등장 직후 프로그램의 첫 강연자로 나섰다. ‘거인의 어깨’에 담긴 의미를 직접 설명하기 위해 연단에 선 것이다. ‘예능 거인’ 서장훈의 입담은 어떨지 기대가 모아진다.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가라! 한 가지 주제를 각 분야 전문가들의 다양한 시선으로 보여주는 ‘릴레이 강연 쇼’ 채널A <거인의 어깨>는 18일 첫 방송 예정이다.
/서경스타 양지연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