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초까지만 해도 생소하고 낯설게 느껴졌던 VR(Virtual Reality)이란 단어가 우리의 삶속에 녹아들어 이제는 친숙하게 느껴진다. VR산업은 무한한 가능성과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두터운 고객층이 확보되어 있기에 이 분야는 큰 매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하기에 차세대 VR시장을 이끌어가기 위한 기업들의 손놀림이 분주하다.
VR산업의 초기 성장세를 이끌어 가는 VR오락실 시장이 더욱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대구 동성로에 직영점을 두고 있는 가상현실 VR멀티게임장인 놀이존VR이 2017년 10월 18일(수)~19일(목) 이틀간 영남권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대구경북지역의 예비창업자를 위해 KTX 동대구역내 103호 회의실에서 오후2시부터 2시간 동안 창업설명회가 개최되며, 부산경남지역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는 10월19일(목) 오후2시 KTX 부산역내 104호(동백섬)에서 창업설명회가 개최된다.
익사이팅 게임라운지 놀이존VR은 가상현실을 바탕으로 한 VR복합오락실이며 1시간 5천원에 수준 높은 VR전용게임을 비롯해 일반 오락실 게임까지 50가지의 게임을 무제한 즐길 수 있는 신개념 VR복합 놀이공간이다.
VR오락실 창업이 2017년 가장 핫한 창업아이템 이슈로 뜨고 있는 요즘 놀이존VR이 창업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이어서 영남권 창업예정자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 번 놀이존VR 창업설명회에서는 창업자금이 부족한 예비창업자를 위해 정부정책자금 대출 및 리스지원제도 등을 안내 예정이어서 더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VR오락실은 이미 대중화가 시작되었고 과거의 노래방, PC방, 스크린을 뛰어 넘는 창업아이템으로 오래도록 지목받게 될 가능성이 높다. 우리나라 VR 업종은 아직까지 출발 단계이지만 창업 시장에서의 관심은 그 어느 때 보다 뜨겁다. 그야말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새로운 창업아이템으로써 VR오락실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놀이존VR은 가까운 도심 속에서 가상현실 VR룸게임과 VR롤러코스터를 비롯해 각종 오락실게임을 착한 가격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놀이존VR이 합리적 비용으로 창업하고 고수익을 실현하는 모범답안을 제시할지 창업주들의 관심이 18일, 19일 놀이존VR 창업설명회에 집중되고 있다. 창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놀이존VR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경스타 안신길 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