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화장품기업 TOWMOND(이하 토우몽)이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카카오페이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토우몽은 기존 카드결제와 무통장입금 두 가지만 가능했던 결제 시스템 방식에서 국내 소비자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간편 결제 시스템인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추가로 도입했으며, 복잡한 인증 단계의 절차 없이 PC 및 Mobile에서 편리하게 즉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페이란, (주)카카오 사가 (주)LG CNS와 손잡고 엠페이(M-Pay)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여 출시한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로, 카카오톡을 설치한 스마트폰 기기의 경우 별도의 어플을 설치할 필요 없이 사용 가능하다. 이로써 액티브엑스(ActiveX)와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등 각종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등을 결제 시마다 입력해야 했던 기존 결제의 번거로움을 줄여 카카오페이에 설정한 비밀번호만으로 즉시 결제가 가능하다.
매달 생산한 신선한화장품을 그 달 전세계로 일괄 배송하는 정기배송 시스템을 구축한 토우몽은 화장품 정기구매 시장의 선도주자로, 신선하고 안전한 화장품 사용을 위해 기존의 화장품 시장의 모든 틀을 깨고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들에게 큰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토우몽의 기초화장품 ‘토우몽 리얼프레시’ 제품은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서 실시한 저자극 테스트에서 무자극으로 판명돼 안전한 원료로 만들어진 순한화장품임을 입증한 바 있다.
토우몽 관계자는 “토우몽을 이용하는 글로벌 사용자들의 결제 시스템은 다양하지만, 엑티브엑스에 기반한 한국의 소비자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 온라인 전용 화장품 브랜드인 토우몽의 특성상 모바일 결제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한국의 대표 모바일 간편 결제시스템인 ‘카카오페이’를 최우선으로 적극 도입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프리미엄화장품 토우몽의 제품은 회원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토우몽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뒤, 결제 방법을 카카오페이로 지정하면 간편하게 즉시 결제가 가능하다. 토우몽은 이번 카카오페이 도입에 따라 한국 소비자의 결제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다양한 결제시스템 추가 도입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토우몽은 안전한 화장품을 위한 신선한화장품의 명가로 피부가 민감한 연예인들과 청담샵에서의 입소문이 퍼져 현재 임산부화장품, 무자극화장품, 프리미엄화장품 등 순한화장품을 선호하는 다양한 각계각층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토우몽의 기초화장품 제품은 오직 토우몽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 한 곳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