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가 지원하고 RBW가 운영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획자 양성과정’은 지난 12일부터 오는 11월 15일까지 연수생을 모집한다. 모집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교육기간은 12월 19일부터 내년 2월 23일까지 총 150시간의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과정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이해와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엔터비즈니스 및 콘텐츠 기획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기획됐다. 대학 재학생을 위한 겨울방학 단기과정으로 모집정원 총 80명, 두 개 반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콘텐츠 기획자로의 실무 이론교육을 비롯하여, 마마무, 양파, 브로맨스,오브로젝트 등 RBW 소속 아티스트를 비롯하여 연습생 RBW Boys의 홍보 마케팅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RBW 전속 프로듀서들과 함께 뮤직 비즈니스의 꽃인 A&R 실습을 위한 음원제작 및 앨범발매도 함께 진행한다.
대학 재학생(1학년 및 졸업예정자 제외)이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며, 인문·사회·예체능 계열 전공자 및 조기 지원자는 선발 가산점이 부여된다.
지원서 접수 및 교육관련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뮤직 비즈니스’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합격자는 RBW 본사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RBW 김진우 대표는 “본 교육과정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진로를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실무를 익히고 경험 할 수 있도록 질 좋은 교육을 제공 하겠다”며 ”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경스타 금빛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