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한 업텐션은 스페셜 화보 앨범 ‘2017 SPECIAL PHOTO EDITION(2017 스페셜 포토 에디션)’의 타이틀곡 ‘미치게 해’와 함께 수록곡 ‘그대 내게 다시’로 상반된 매력을 선보였다.
이 날 업텐션은 먼저 톤다운 된 의상을 입고 등장해 미디엄 템포 곡 ‘그대 내게 다시’로 가을 남자 매력이 물씬 풍기는 아련한 무대를 꾸미며 컴백을 알렸다.
이어 네이비 컬러의 수트를 입고 무대에 오른 업텐션은 수록곡과 다른 분위기를 자랑하는 타이틀 곡 ‘미치게 해’로 모던시크한 ‘수트남’의 매력을 뽐내며 다이나믹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런웨이에서 모델이 턴을 하듯 뒤로 돌아서는 안무를 시작으로 화보처럼 눈빛을 가리고 숨이 멎을 것 같은 마음을 담은 ‘숨멎’ 댄스, 사랑하는 여자로 인해 미칠 것 같은 남자의 심리를 표현한 ‘오에오 댄스’ 등 한 편의 패션쇼를 보는 듯한 ‘런웨이’ 퍼포먼스로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업텐션의 신곡 ‘미치게 해’는 그룹 K.A.R.D의 ‘오나나’, ‘돈리콜’ 등 빌보드차트에서 사랑 받은 곡들을 탄생시킨 래퍼 겸 프로듀서 ‘낯선’이 작업했다. 손에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여자로 인해 미칠듯한 남자의 심정을 담았으며 반복되는 ‘날 미치게 해’라는 직설적인 가사로 귀를 사로잡는다.
한편, 타이틀곡 ‘미치게 해’로 ‘수트남’의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업텐션은 오는 15일 SBS ‘인기가요’에서 컴백 무대를 펼치며, 오는 16일 스페셜 화보 앨범 ‘2017 SPECIAL PHOTO EDITION(2017 스페셜 포토 에디션)’을 발매한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