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13일) 오후 포털사이트와 KBS ‘뮤직뱅크’를 통해 공개된 ‘마이턴’의 뮤직비디오는 중독성 짙은 멜로디와 가사, 곡을 드라마틱하게 살려주는 화려한 칼군무로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으며 열띤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126명의 참가자가 전원 무대 위로 등장한 장면은 이제껏 그 어떤 곳에서도 본 적 없었던 압도적인 장관을 연출, 보는 이들의 입을 떡 벌어지게 만든 것. 여기에 짧은 4분여의 영상 속에서도 참가자 개개인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어 방송을 기다리고 있는 예비 시청자들을 더욱 설레게 하고 있다.
무엇보다 가장 큰 화두로 떠오른 것은 뮤직비디오 속 참가자들이다. 이미 데뷔를 한 이들이지만 뮤직비디오 속 참가자들의 신선함에 대중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으며 누구일지 다양한 추측을 이끌어 내고 있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이들에 대한 궁금증이 쇄도하는 것은 물론 벌써부터 팬을 자처하는 이들이 쏟아지고 있어 뮤직비디오 단 한편 공개만으로도 ‘더 유닛’이 지닌 파급력을 절로 실감케 하고 있다.
이처럼 데뷔 후에도 숨겨져 있었던 원석과도 같았던 참가자들이 ‘마이턴’ 뮤직비디오에서 보여준 가능성은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열광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한편, 방송 전 ‘마이턴’ 뮤직비디오와 미션곡을 공개하는 파격적인 행보로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KBS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은 오는 10월 28일(토) 첫 방송된다.
/서경스타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