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1은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EP 앨범 ‘디 아일랜드 키드(The Island Kid)’ 수록 음원과 타이틀곡 ‘Donut (feat. 박재범)’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디 아일랜드 키드(The Island Kid)’는 현재까지 두 장의 싱글 ‘Wavy’와 ‘Perfect’를 발표한 pH-1이 오랜 준비 끝에 심혈을 기울여 작업한 첫 정식 앨범으로, 모든 트랙이 타이틀곡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의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자신의 하루 시작을 그린 1번 트랙 ‘Christ’를 시작으로, 넘치는 에너지와 감사한 마음이 담긴 낮의 감정을 표현한 타이틀곡 ‘Donut (feat. 박재범)’, 저녁시간 이성과의 설레는 신경전을 다룬 ‘Game Night’, 한국시각으로 늦은 밤 뉴욕에 계신 부모님에게 걸려온 전화를 받는 내용의 ‘Cuckoo’, 새벽시간 머리에 가득한 생각들을 곡으로 옮긴 ‘Escobar (feat. Owen Ovadoz)’, 잠든 후 꿈속에서 2015년을 돌이켜보며, 현재를 바라보는 의미의 ‘’15 (feat. G.Soul)’까지 pH-1의 하루 24시간을 고스란히 담은 여섯 트랙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특히 타이틀곡 ‘Donut (feat. 박재범)’은 밝고 경쾌한 멜로디와 비트 속 pH-1의 감각적인 래핑이 인상적이다. 여기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박재범의 재치 있는 랩이 리스너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유쾌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뮤직비디오 역시 팬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6일과 17일 연달아 공개된 ‘Donut (feat. 박재범)’ 뮤비 티저 속에는 도넛 유통 공장 직원으로 변신한 pH-1과 박재범의 익살스러운 연기 모습이 담겨 있어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소속사 측은 “pH-1은 이번 앨범을 통해 본인이 때로는 역경에 처하고 무언가에 부딪히는 일이 있다는 것을 담담하게 이야기하면서 동시에 이를 이겨내고자 하는 의지와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며 “뮤지션 자신의 경험과 긍정을 작품 전체에 담아낸 만큼 이 앨범을 듣는 이들도 pH-1이 이야기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힙합신과 하이어 뮤직의 숨은 보석 pH-1의 신보 ‘디 아일랜드 키드(The Island Kid)’는 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이에 앞서 정오에는 타이틀곡 ‘Donut (feat. 박재범)’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3탄이 공개될 예정이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