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멜론 VIP 혜택관은 ‘2017 BIAS’에 GREEN 등급 이상 멜론 회원을 초대한다. 행사장 내 인포데스크에서 등급확인만 거치면 동반 1인과 무료입장 가능하며, 관람객 전원에게는 ‘멜론 Hi-Fi 스트리밍클럽 첫달 100원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한, 최신 하이엔드 오디오 트렌드와 최첨단 기술력 및 국내외 대표 기업의 신제품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 감상실에 적합한 공간 음향 이해하기’, ‘케이블로 오디오 튜닝하는 방법’ 등 오디오 매니아, 전문가를 위한 세미나 ▲‘금관 5중주 크로스오버 콘서트’ ‘재즈 디바와 함께하는 콘서트’ 등 문화혜택 ▲럭키백 이벤트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멜론은 국내 음원사이트 최초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플랙(FLAC, Free lossless audio codec) 음원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한, 올해 7월 초, ‘원음전용관’을 대대적으로 개편한 ‘멜론Hi-Fi’를 선보이며, ▲Hi-Fi차트 ▲고음질검색, 전문 콘텐츠인 ▲명반?전문가?장르별 큐레이션 ▲Hi-Fi컬렉션 ▲고음질매거진 등을 제공하는 등 고음질음원 서비스를 강화했다.
한편 ‘멜론 VIP 혜택관(http://vip.melon.com)’은 회원들의 풍성한 문화 향유를 위해 공연, 전시, 영화 등 컬처 라이프 전반에 걸친 폭넓은 온-오프라인 문화 이벤트와 특별한 혜택을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 멜론 VIP 등급은 정기결제 이용권 연속 사용 기간에 따라 MVIP(5년 이상), VIP(3년 이상), GOLD(1년 이상), SILVER(6개월 이상), GREEN(3개월 이상)으로 구분된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