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분양가는 3.3㎡당 912만원이고, 중도금 무이자 융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 계약금 10%도 5%씩 2회로 나누어 진행돼 수요자의 부담을 낮췄다. 청약 일정은 오는 31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 1일(수) 1순위 청약, 2일(목)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8일(수)이고, 정당계약 기간은 14일(화)부터 16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은 동구의 첫 도시정비사업으로 입지가 가장 우수한 계림8구역이 공급된다는 것과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라는 것에 주목했다. 또한 호반건설과 중흥건설의 특화 설계와 전매제한 비규제 단지라는 점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내방객 김씨는 “광주에 최대규모라는 것에 기대가 컸는데, 실제로 와보니 평면과 수납공간도 맘에 들어 청약을 기다리고 있다”며 “신혼부부라 소형 평형대만 보고 있는데, 59B의 설계가 제일 맘에 든다’고 말했다.
또 다른 내방객인 조씨는 “주부가 가장 고려하게 되는 부분이 주방인데, 75C가 주방이 ‘ㄷ’자형이라서 동선에 편리할 것 같다”고 말했다.
동구는 신규 분양도 적고 노후된 지역이었는데, 주변이 재개발 된다고 해 기대감이 크다.”며 “평면과 수납공간이 맘에 들고, 대단지라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돼 이번에 청약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광주 그랜드센트럴’은 4bay-4room(일부세대 제외)과 맞통풍 판상형 구조의 설계가 적용됐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드레스 룸과 알파룸 등도 적용된다.(타입별 상이) 중앙 테마광장과 조경 공간, 그리고 커뮤니티 시설로 최적의 주거 여건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와 결합한 홈IoT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단, IoT를 위한 생활가전 별도구매).
호반건설과 중흥건설이 계림8구역을 재개발해 짓는 ‘광주 그랜드센트럴’은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동 493번지 일원에 들어서고 지하 2층~지상 34층, 19개 동, 총 2,336가구(조합원 포함)의 대단지다. 일반에는 전용면적 59~119㎡의 1,739가구가 공급된다.
한편 ‘광주 그랜드센트럴’의 견본주택은 광주 서구 쌍촌동 956-7번지에 위치한다. 입주예정일은 2020년 9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