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대학들의 등록금 수준이 해외 유학비를 육박하기에 이르면서 취업과 영어를 동시에 해결하는 방책으로 영어권 국가로의 유학, 어학연수 그리고 해외 인턴쉽 및 해외 취업에 대한 학생들의 도전이 증가하고 있다. 처음부터 시야를 해외로 돌려 더욱 과감하게 미래를 위한 투자에 나선다는 전략인 셈이다.
이에 유학과 함께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호주에 대한 전문적인 호주유학 박람회가 서울 코엑스 11월 18일과 19일, 토요일과 일요일 양일간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호주어학연수와 호주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위한 많은 영어학교들이 직접 참여하여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워킹홀리데이 선배들의 조언 그리고 개인별 맞춤 지역 선정 및 어학원 과정 선정, 목적에 따른 어학연수 진로 등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각 어학연수 별 장학혜택이 제공되며, 호주 항공권에 대한 혜택 또한 받을 수 있다.
호주 내에서 높은 인지도를 쌓은 호주호텔학교들과 호주요리학교 들이 직접 박람회에 참여하며, 이중에서는 요리, 제과제빵 학교로 알려진 르꼬르동블루, 호주 에볼루션 요리학교, TAFE NSW 등과, 호텔경영학으로 ICMS 호주 호텔학교와 그리피스대학교가 직접 참여하여 상담 및 입학을 돕는다.
뿐만 아니라 시드니대학교 USFP, ANU 호주국립대학교 College, UWA서호주대학교 Pathway, 맥쿼리대학교, UNSW 글로벌 등과 같은 대학교와 호주 주정부에서 운영하는 국립대학 TAFE 등에 대한 정보와 상담을 코엑스와 호주유학 박람회장에서 직접 받아볼 수 있다.
박람회 관계자는 “호주현지에서 전하는 생생한 정보를 제대로 접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과 참여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번 코엑스 호주유학, 어학연수 박람회에는 호주에서 이름난 대학교, 호주요리학교 르꼬르동블루 에볼루션 요리학교, 호주호텔학교 ICMS호텔학교 및 그리피스대학교외에도 호주 영어학교 등, 호주전문가 들과 함께 1:1 상담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발급 및 호주영주권 취득을 위한 영주권유학 등에 이르기까지 호주에 관한 모든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시하기 때문에 어학연수 준비생들뿐만 아니라 호주유학과 더불어 호주유학 후 이민 준비를 위한 좋은 정보 습득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박람회에서는 호주어학연수 수속자에게 호주 항공권을 제공하는 것과 어학연수 특별 학비혜택 등을 비롯해서 많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전접수를 통해 상담 내용을 미리 제공하면 현장 상담에 용이할 뿐 아니라 어렵기만한 학교수속, 비자신청, 숙소알선, 픽업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행사당일 호주워킹홀리데이 비자신청 무료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11월18일(토)~19일(일) 서울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참가신청은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로 검색하여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