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자연스레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저칼로리, 균형 잡힌 식단, 저염식 등 건강식이 트렌드로 떠올랐다. 닭가슴살도 그 중 하나다. 대표적인 저지방 고단백질 음식으로 식단조절의 주요 메뉴로 꼽힌다.
식단조절은 시작도 중요하지만 꾸준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닭가슴살에 싫증나서 식단조절을 포기하지 않도록 닭가슴살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첫 번째로는 샐러드와 함께 즐기는 방법이다. 닭가슴살의 부드러운 식감과 샐러드 채소의 아삭한 식감이 어우러져 먹는 재미가 배가되기 때문이다. 또한 영양소의 균형도 잡을 수 있으며, 샐러드 채소 종류가 많기 때문에 식단에 변화를 주기에 용이하다.
닭가슴살 제품의 종류를 바꾸는 것도 닭가슴살 식단을 이어갈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시중에 닭가슴살 제품이 다양하게 나와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의 경우 닭가슴살 원물 제품을 비롯해 소세지, 큐브, 스테이크, 육포, 슬라이스, 크런칩, 수비드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청양고추, 현미, 견과류, 통후추, 갈릭, 카레 등 다양한 천연 재료를 활용해 고객들이 입맛에 맞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닭가슴살 전용 소스 3종을 곁들이면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닭가슴살 도시락을 섭취하는 방법이다. 최근 도시락은 저렴하다는 이미지를 벗고 건강 식단의 대표주자로 떠오르고 있다. 아임웰에서 출시한 굿밸런스 도시락이 그 중 하나다. 아임웰 굿밸런스 도시락은 아임닭 닭가슴살 밀리언셀러로 반찬을 구성해 알차다. 잡곡, 나물, 채소 등으로 영양소를 골고루 담고 백미 대신 알곤약으로 칼로리는 낮췄다. 해동만 하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데다 담백한 맛까지 잡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아임닭 마케팅 담당자는 “닭가슴살의 건강함은 놓치지 않으면서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심한 결과물이다”라며 “아임닭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