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비룸(GROOVYROOM)과 애스브래스(ASSBRASS)가 프로듀싱에 가세한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동성로 (Feat. Crush)’와 수록곡 ‘집앞으로 갈게 (Feat. ELO)’ 두 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앨범명인 동시에 타이틀곡인 ‘동성로 (Feat. Crush)’는 대구 동성로에서 오늘밤만큼은 신나게 놀아보자는 리듬파워 세 남자의 이야기가 담긴 곡이다. 멤버들 각각의 포부 넘치는 특유의 스웨그 가득한 랩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크러쉬의 감미로운 보컬이 더해지며, 이들의 예상 밖 유쾌한 조합이 궁금증을 더한다.
음원과 함께 오픈될 ‘동성로 (Feat. Crush)’ 뮤직비디오 또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세 멤버의 캐릭터를 싱크로율 높게 애니메이팅한 3인 3색 티저 영상이 순차적으로 공개되어 흥겨움을 유발하였으며, 이들의 캐릭터는 뮤직비디오 본편을 통해 더욱 유쾌하고 흥미롭게 그려질 전망이다.
반면, 수록곡 ‘집앞으로 갈게 (Feat. ELO)’는 흥이 가득한 타이틀곡과는 또 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곡으로, 리듬파워만의 그루비한 음악적 컬러를 접할 수 있는 트랙이다. 사랑을 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가사와 AOMG 소속 싱어송라이터 엘로(ELO)의 감각적인 피처링이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속사 측은 “지난 2월 발매한 싱글 ‘방사능’ 이후 리듬파워가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이번 신보는 함께 있을 때 가장 빛나는 세 멤버의 시너지가 잘 발휘된 앨범이 될 것”이라며 “’쇼미6’ 우승 이후 어느 때보다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행주와 보이비, 지구인의 성장기에도 주목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새 싱글 앨범 ‘동성로’로 돌아온 리듬파워는 각종 공연을 소화하며, 연말까지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경스타 금빛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