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일본 서점 대상 2위, 연간 베스트셀러 1위 등 누적 발행부수 250만 부를 돌파하며 열도를 뒤흔든 동명의 소설을 영화화 한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가 11월 23일(목) 기준 누적 관객 수 45만 명을 돌파(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하며 2017년 개봉 일본 영화 흥행 2위를 기록했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는 스스로를 외톨이로 만드는 ‘나’와 학급 최고의 인기인 ‘그녀’, 전혀 접점이 없던 두 사람이 우연히 주운 한 권의 노트를 계기로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할 비밀을 공유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청춘 드라마.
최근 10년간 국내 개봉 일본 실사 영화의 최고 스코어 달성에 이어 2017년 개봉 다양성 영화 최고 스코어를 기록했던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가 개봉 4주차에도 멈추지 않는 흥행 기록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저스티스 리그><해피 데스데이><토르: 라그나로크> 등 할리우드 기대작 가운데서도 관객들의 뜨거운 입소문으로 주말 박스오피스 10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것. 특히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는 누적 관객수 367만 명을 기록한 <너의 이름은.>에 이어 2017년 국내 개봉 일본 영화 흥행 2위에 오르며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처럼 일본 영화의 흥행 역사를 새로 쓰며 여전히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가 2018년 대학수능능력시험을 무사히 마친 수험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너의 췌장’ 수능 BYE 경품 이벤트는 2017년 11월 27일(월)부터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를 관람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 경품으로는 영화 속 주인공 ‘사쿠라’의 ‘공병문고’를 고스란히 재현해낸 노트를 제공할 것으로 벌써부터 수험생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수능 BYE 경품 이벤트는 영화를 관람 후 당일 관람 극장 매표소에서 2018년 대학수능능력시험 수험표와 함께 본인 확인이 가능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지참해야만 참여할 수 있다.
독보적인 긴 여운과 감동으로 2017년 국내 개봉 일본 영화 흥행 2위를 기록하며 다채로운 이벤트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러브레터><세랑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로 대변되는 일본 영화, 그 원점으로의 귀환을 알리며, 일본 청춘 영화의 새로운 표상으로 자리잡은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는 수능을 끝낸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 개최를 알리며 여전히 극장가를 ‘너의 췌장’ 신드롬으로 물들이고 있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는 현재 극장가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서경스타 한해선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