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멜론뮤직어워드] 아이유, '올해의 앨범상' 수상 "음원보다 음악의 가치 먼저 생각하겠다"

/사진=2017 MMA




아이유가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했다.

2일 오후 7시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는 ‘2017 멜론 뮤직어워드(Melon Music Awards, 이하 2017 MMA)’가 개최됐다.

총 3개의 대상 가운데 하나인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한 아이유는 “다른 건 몰라도 상 욕심은 없는데 다른 건 몰라도 이번만큼은 타고 싶었다. 정말 기분 좋다”며 “‘팔레트’ 앨범 많이 들어주신 모든 리스너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제가 아직 많이 부족하고 허둥대는 프로듀서임에도 불구하고 제 말만 믿고 따라와 준 아이유팀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제가 밖에서 어떤 평가를 받고 있건 저를 응원해준 가족과, 피가 섞인 가족은 아니지만 저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1호 팬, 저의 연예인이자 뮤즈인 유인나씨에게도 감사하다”며 “올해는 앨범 한 장의 가치를 많이 느낀 해였다. 제가 올 한 해 동안 팬과 대중에게 좋은 음악 보여드리려고 먹지도 못하고 잠도 못잤다. 고생하신 모든 아티스트 분들과 스태프들에게 감히 고생하셨다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또 아이유는 “음원으로서의 가치보다 음악으로서의 가치를 생각할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한편, 2017 MMA는 ‘음악, 꿈을 두드리다(Music, Awake Your Dream)’를 콘셉트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 가운데 엑소, 방탄소년단, 아이유, 워너원, 레드벨벳, 위너, 트와이스, 여자친구, JBJ, 헤이즈, 멜로망스, 볼빨간사춘기 등이 참석했으며, 그 외에도 배우 정우성, 송승헌, 유연석, 여진구, 김소현, 홍종현 등이 참석해 시상식을 빛냈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