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4일 0시 JYP 및 트와이스의 각종 SNS에 11일 공개될 트와이스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하트셰이커’의 MV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해당 영상은 ‘하트셰이커’의 음원과 안무의 하이라이트 부분 일부와 뮤비 속 트와이스의 의상 콘셉트가 담겨 있어 시선을 모은다. 밝고 건강한 트와이스만의 매력을 그대로 살린 ‘하트셰이커’의 곡 분위기와 화이트 상의와 청바지, 청치마로 깔끔하면서도 시크한 패션을 한 트와이스가 선보이는 경쾌한 군무는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으면서 또하나의 ‘역대급’ 히트곡 탄생을 기대하게 하고 있다.
앞서 트와이스는 정규 1집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의 리패키지 앨범 ‘메리 & 해피(Merry & Happy)’‘를 11일 오후 6시 공개한다는 사실과 함께 트랙리스트 등도 선보이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해당 앨범에는 타이틀곡 ’하트셰이커‘외에 트와이스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해 공개하는 앨범명과 동명의 캐롤송 ’메리 & 해피‘ 등 2곡의 신곡과 정규 1집 앨범 수록곡 등 총 15트랙이 담긴다. 특히 트와이스표 캐롤송 ’메리 & 해피‘는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를 한 것으로 밝혀져 더욱 눈길을 모은다.
트와이스는 지난달 30일 발매한 정규 1집 앨범 ‘트와이스타그램’ 및 타이틀곡 ‘라이키(Likey)’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공개와 함께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실시간 차트 정상을 석권했고, 앨범 선주문량 33만장 및 발매 사흘 만에 한터차트 기준 10만장 돌파, 가온차트 44주차 디지털, 다운로드, 소셜차트, 앨범차트 1위 등 4관왕에 올랐다.
특히 ’라이키‘는 음악방송 7관왕을 차지했으며 트와이스는 ’라이키‘를 통해 SBS ’인기가요‘에서 국내가수 중 최초로 5연속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기도 했다.
빌보드, 포브스, 보그, 퓨즈TV 등 미국 유력매체가 트와이스의 인기에 대해 집중조명하고 빌보드 월드앨범과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K팝 걸그룹으로서는 최초로 동시에 1위에 오르는 등 해외에서의 인기도 뜨거웠던 가운데 3일에는 ’라이키‘ MV가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만에 1억뷰를 돌파하며 또 한 번 의미있는 기록을 세웠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데뷔 후 6연속 1억뷰 MV 돌파의 기록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서경스타 조은정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