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주차솔루션 '아이파킹(i PARKING)'을 제공하는 파킹클라우드가 Tmap과 주차정보 제공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앞으로는 Tmap 내비게이션에서도 주차 가능한 주차장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들이 도움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파킹의 실시간 주차장 정보를 통해 Tmap에서 기존보다 상세한 주차장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주차 상품구매 서비스까지 아이파킹-Tmap을 연결하여 논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Tmap에서 주차장 검색 시 아이파킹을 통해 제공되는 주차장 정보 및 주차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바로 아이파킹 앱과 연결되어 상품 구매와 제휴할인, 할인권 제공 프로모션 등을 통한 주차비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현재 파킹클라우드는 아이파킹 앱 등 자사 서비스 내에서 Tmap과 카카오내비, 원내비, mappy 등 국내 내비게이션과 연동해 목적지 검색 시 운전자가 직접 내비게이션을 선택하고 주차장 입구까지 길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Tmap을 시작으로 내비게이션에서 아이파킹의 주차장 정보를 제공하는 제휴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최근 파킹클라우드는 타사 장비와의 연동을 통해 아이파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완성차 업체, 금융사, 카드사, 내비게이션 업체, 자동차보험사 등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제휴사 플랫폼에서도 주차 서비스 및 주차상품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이어나가고 있다.
파킹클라우드 신상용 대표는 “현재 국내 주차시장은 중소기업이 대기업보다 신속한 의사결정, 빠른 대처능력 및 서비스 확장 추진력을 바탕으로 사업확장에 유리한 조건을 갖고 있다.”며 “이러한 강점을 살려 아이파킹 플랫폼 내의 상품, 모듈, 데이터 등을 다방면으로 활용하여 주차 및 차량 관련 모든 업체와 폭넓은 사업제휴 및 지원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파킹클라우드의 스마트주차솔루션 '아이파킹(i PARKING)'은 근처 주차장 검색 및 실시간 주차가능 공간 확인은 물론 결제까지 모바일 어플 하나로 가능한 솔루션으로 “아이파킹” 어플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한 주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차장 현장과 협의를 통한 주차비 할인, 제휴사 특별 혜택 및 주차 할인권 제공 이벤트 등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주차비를 결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시대에 발 맞추어, 아이파킹은 무인자율주행 시대에 필요한 Car Life Value Chain 전반에 걸친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전기차 충전은 물론 충전 완료 후 주차요금 정산과 전기차 전용면에 주차한 차량번호를 인식하여 빅데이터를 통해 차종을 구분하고, 전기차가 아닌 차량이 주차한 경우 단속 및 과태료 부과까지 전기차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