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Asia Innovations Group, 이하 AIG)은 지난 23일 블록체인 방식의 게임 거래소인 ‘왁스(Worldwide AseXchange, WAX)’와 블록체인 디지털 화폐인 ‘기프토(Gifto)’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왁스는 세계 1위 게임아이템 거래소인 옵스킨(OPSkins)사가 선보이는 세계 4억 명의 게임 아이템 거래 유저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형 게임 아이템 거래소 플랫폼이다.
‘기프토(Gifto)’는 기프팅 프로토콜(Gifting Protocol)의 약자로 이더리움(Ethereum)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범용 프로토콜이다. 지난 14일 진행된 공개 매도에서 단 1분 만에 매진을 달성한 바 있다.
AIG와 왁스 두 회사는 이미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수천만 명의 기존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기프토는 2018년 1분기 말까지 2천만 명의 사용자에게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기프토의 사용처는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AIG의 앤디 티앤(Andy Tian)대표는 “기프토와 왁스는 주요 디지털 미디어 시장 내 블록체인 기반 어플리케이션을 가장 성공적으로 구현 하는 두 회사가 될 것이다”라며, “이 제휴를 통해 두 회사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왁스(WAX)의 말콤 카셀(Malcom CasSelle)대표는 “왁스는 모든 종류의 디지털 자산을 교환할 수 있는 플랫폼이며, 기포트는 디지털 미디어 시장 내 소비자를 위한 가장 혁신적이고 강력한 블록체인 기술”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 이노베이션 그룹은 론칭 3년 만에 매출 1500억을 달성하며 급속 성장한 스타트업이다. 전 세계 1억 명 이상의 업라이브(Uplive) 플랫폼 및 게임 이용자를 확보하며 모바일과 IT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중국, 홍콩, 대만, 한국 등 전 세계 8개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