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효성,진흥기업, 오는 3월 인천 계양구에 대단지 아파트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여전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대단지 아파트가 소규모 단지보다 많은 특장점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공식화 된 사실이다. 우선 단지가 조성되면 입주민을 포함한 풍부한 인구유입으로 상권이 발달하며, 교통망 확충을 비롯한 대형 개발호재들로 주거여건이 개선되기 때문이다. 단지 내 조경시설이나 커뮤니티 시설 등이 소규모 단지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고 우수하다.

이뿐 아니라 규모에서 오는 다양한 프리미엄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잡아 부동산 시장을 견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에 따라 부동산 시장의 침체기에도 안정적인 시세를 형성해 꾸준한 수요를 유지할 수 있다.

실제로 KB부동산시세에 따르면 대전광역시에 위치하는 ‘경성큰마을’(1995년 입주)은 총 2,910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3.3㎡당 평균 736만원으로 거래가 되고 있다. 반면 총 307가구의 ‘광도푸른’(1998년 입주)은 3.3㎡당 평균 417만원으로 시세가 형성돼 약 300여만원 차이가 난다.

여기에 최근 부동산시장이 불안정해짐과 동시에 안정적인 가치가 중요해져 대단지 아파트의 인기는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시 계양구에 오는 3월 계양의 미래가치와 생활 인프라를 선점할 수 있는 랜드마크 대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주목된다.

▶도보권 완전체 생활환경 갖춘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효성,진흥기업은 오는 3월 인천광역시 계양구 서운동 9-13번지 일대에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인천 서운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인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1층, 16개 동, 전용면적 39~99㎡, 총 1,669가구의 대단지로 이 중 1,131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계양구의 미래가치와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알짜 입지에 위치해 있다. 우선 탁월한 교통망으로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지역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경인고속도로와 외곽순환고속도로가 가깝고 봉오대로, 청라-강서 BRT정류장이 인접하다. 또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을 이용할 수 있다.

도보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서운초,중,고가 위치한 초학세권 아파트로 통학 걱정을 덜었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대형 공원녹지가 조성되고 서운체육공원, 서부간선수로가 가까워 쾌적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계산지구와 인접해 각종 대형마트와 종합병원, 계양구청을 비롯한 중심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또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첨단산업단지의 핵심 배후 주거지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우선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인 계양테크노밸리와 단지 인근 서운일반산업단지가 조성 중이며, 또 부천테크노파크와 오정산업단지도 가까워 최적의 직주근접 아파트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한편,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계양구 서운동 125-121번지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