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방송되는 KBS2 ‘VJ특공대’에서는 ‘특공 작전! 숨은 맛집 찾기 - 강원도 태백시’ 편이 전파를 탄다.
사전조사도, 섭외도 없다~ 현지 주민들 사이에서 소문난 맛집을 직접 찾아 나선다! 이번 특공 작전의 목적지는 눈꽃 만발한 태백산의 도시, 강원도 태백시! 특히 딱 이맘때 이곳의 주민들은 태백산의 ‘눈꽃 축제’를 즐기며 하얀 설산의 장관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는데~ 덕분에 뼛속까지 시린 태백의 추위를 타파하는 주민들만의 특별한 비법 역시 있었으니! 그 첫 번째 주인공은 바로 부글부글~ 300인분 초대형 가마솥에서 끓인다는 ‘장터 국밥’! 열흘에 한 번, 오일장이 열리는 날에만 문을 연다는 특별한 가게에서 추위를 잊고 힘을 얻어간다는 이곳의 주민들~ 태백의 ‘통리 오일장’에만 있다는 특별한 국밥 가게를 찾아가 본다.
추위를 잊게 하는 태백의 두 번째 음식~ 바로 오직 태백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두 가지 색깔의 ‘닭발 편육’이 그 주인공! 뼈 없는 닭발을 삶아 푸른 고추로 초록색을, 홍고추로 붉은색을 낸 특별한 닭발 편육 대령이오~! 이른바 ‘맛있게 매운맛’으로 태백 주민들의 추위를 달래준다는데~ 과연 VJ제작진은 태백시 주민들이 손꼽은 닭발 편육 맛집을 찾을 수 있을까?
여기서 끝이 아니다~ 25년, 3대를 잇는 세월 동안 입소문을 타며 명맥 유지했다는 동네 맛집 역시 있었으니, 전통방식으로 구들장에 직접 청국장을 띄운다는 한 가게! 냄새부터 식감, 맛까지 수제 청국장의 구수함과 특별함을 느낀다는 단골손님들~ 뿐만 아니라 짜지 않으면서도 깊은 맛이 우러나는 이곳의 전통 청국장을 즐기는 단골들만의 특별한 방법도 있다는데?! 과연 이 식당 중 주민들이 꼽는 진짜 숨은 맛집은 어디일까? 강원도 태백시의 곳곳을 누비며 주민들이 강력 추천하는 진짜 맛집을 VJ특공대가 파헤쳐 본다.
[사진=KBS 제공]
/서경스타 전종선기자 jjs7377@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