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페이스북 외국 힙합 갤러리에는 내한공연관련 글 게시와 동시에 하루만에 18만뷰어와 1만5천회가 넘는 기록적인 댓글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있는 이사건은 바로 르 그랜드 힙합 페스티발에 대한 이야기이다.
해외에서도 구성할 수 없는 엄청난 라인업을 자랑하는 “르그랜드 힙합 페스티벌”은 건국이래 최고의 공연라인업이라는 별칭과 함께 동시대의 최고의 인기 아티스트들의 그 인기의 절정의 시점에서 동시에 한국을 찾는 이레적인 상황이 발생한 초유의 사건이다. 팬들은 도저히 구성될 수 없는 라인업이라고 하면서도 사전티켓을 문의하는 등 콜드플레이 내한공연이래 또 한번의 티켓대란을 예고하고 있다.
참여 아티스트로는 비틀즈의 재림이라고까지 칭송되는 힙합역사상 최강의 트리오 “미고스”!, 트랩씬의 선구자이며 레전드 그 자체인 “투 체인즈”, 캔드릭라마와 함께 오마바 전 대통령이 가장선호하는 아티스트인 “프랜치 몬타나”, 한국에서도 너무 유명한 싱글 “코코”의 주인공 “오티 제나시스”, 그리고 작년말 구글트렌드 1위를 기록하며 국내 중.고등학생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의 주인공 “빅샥”까지 2018년 가장 핫한 힙합 슈퍼스타 5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있는 초유의 사건이다.
본 공연은 2월24일 서울 고척동 스카이돔에서 오후 4시부터 11시까지 총 6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티켓 예매처는 인터파크를 통해 단독으로 진행될 예정이고 오는 2월2일 오후2시부터 예매 가능하며 티켓가격은 9만원-16만원대로 4만석 일괄 예매판매 진행될 예정이다.
주최사인 로코미디어/르 그랜드 페스티벌측은 국내 팬들의 놀랍고 뜨거운 호응과 열기를 아티스트측에 전달했고 참여 아티스트들은 아시아의 첫번째 공연에 관심과 열기에 보이고있다는 후문이다.
본 공연은 만15세이상부터 입장가능한 청소년 관람가 공연으로 준비되었다.
관계자는 더 많은 팬이 더 큰 감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콘서트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경스타 안신길 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