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공식 후원사로서 ‘헬로우 투어 강원-에어비앤비와 함께하는 현지인 가이드’를 발간했다.
우선 올림픽 개최지인 평창에는 시골생활을 갓 시작한 새내기 농부가 사는 숙소, 평창에서 제2의 삶을 시작한 호스트가 꾸민 채광이 잘 드는 숙소 등 특색 있는 장소가 여럿 있다. 에어비앤비 호스트들은 전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상쾌한 공기가 매력적인 월정사 전나무 숲길, 푸른 초원이 드넓게 펼쳐진 대관령 양떼목장을 둘러본 뒤 구수한 메밀 막국수를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정선에서는 암 치료에 좋다는 황토집을 만나볼 수 있다.
트립닷컴, 日 오키나와 호텔 할인 상품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은 일본 오키나와에 위치한 인기 호텔 9곳을 엄선해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4만원대의 비즈니스호텔부터 80만원대의 고급 풀빌라까지 다양한 상품을 경험할 수 있다. 예약은 26일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https://kr.trip.com/sales/promo/okinawa-hotel.html)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해당 특가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원랜드 평창올림픽 후원사 참여
강원랜드가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리조트 부문 공식후원사로 참여한다. 강원랜드는 동계올림픽 후원사로서 엠블럼과 명칭, 선수 초상권 등의 지식재산권과 함께 개·폐회식을 포함한 경기 입장권 우선 구매권, 조직위에서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홍보 매체에 강원랜드 및 하이원리조트 로고를 노출할 수 있는 권리 등을 얻었다.
관광공사, 초대형 기업회의 유치
한국관광공사는 글로벌 메이저 직접 판매기업 ‘유니시티인터내셔널’의 초대형 기업회의를 우리나라에 유치했다. 오는 2019년 6월 한국 개최가 확정된 ‘2019 유니시티 글로벌 리더십&이노베이션 콘퍼런스’는 유니시티인터내셔널 소속 전 세계 50여개국, 외국인 참가자 8,000명을 포함해 총 2만여명이 참가하는 초대형 기업회의 행사다. 인센티브·기업회의 행사는 특급호텔 등에서 회의와 만찬 행사 등 기업 행사가 동반돼 열리기 때문에 부가가치 유발 효과가 막대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