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후오비 프로(Huobi Pro)가 한국시간 금일(24일) 오전 11시 ‘후오비 글로벌 통합 포인트(HT토큰)’ 서비스 발표와 함께 무상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후오비 프로(Huobi Pro)는 1월 24일 ~ 2월 7일 기간 동안 후오비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 시스템에서 사용가능 한 수수료 쿠폰을 구매하면, 글로벌 통합 포인트인 ‘후오비 토큰(HT토큰)’으로 보상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후오비 토큰(HT)은 후오비 글로벌(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홍콩)거래소의 모든 플랫폼에서 통용되는 통합 포인트 형식으로, 블록체인기반 포인트 시스템으로 활용된다.
후오비 토큰(HT)의 총 발행량은 5억개로 본 이벤트 기간 수수료 쿠폰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3억개(60%)를 증정하며, 나머지 2억개(40%)는 대 고객 프로모션 및 임직원 스톡옵션으로 각각 1억개씩 사용될 예정이다.
단, 통화가치를 보존하기 위해 임직원에게 지급 된 토큰에 대해서는 매년 2,500만개씩 4년간 거래를 제한하는 락업(lock-up)을 진행한다.
아울러, 후오비 토큰(HT)을 보유한 이용자는 후오비의 우수회원으로 경영에 참여 가능한 투표권을 주어 경영 참여의 기회도 주어진다. 예를 들어, 가상화폐 신규상장 시, HT보유자들의 투표를 통해 우선 상장을 할 수 있는 등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한편, 후오비 토큰(HT)은 오는 2월 1일 정식으로 후오비 프로에 상장되며, HT↔USDT, HT↔BTC, HT↔ETH 등 코인 간 거래가 가능해 진다.
후오비 토큰(HT) 관련 자세한 사항은 후오비프로(Huobi pro) 홈페이지 공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