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의 브랜드 상가인 ‘카림애비뉴’가 세종시에서 랜드마크 상권으로 자리한데 이어 동탄2신도시와 김포한강신도시에서도 임대 계약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카림애비뉴 첫 시리즈인 ‘카림애비뉴 세종’은 GS슈퍼를 비롯해 디초콜릿커피, 명랑핫도그가 입점해 있으며, 다수의 학원과 병원, 편의점이 들어서 빠르게 활성화 돼 세종시의 랜드마크 상가로 거듭났다는 평이다.
그 뒤를 이을 ‘카림애비뉴 동탄’과 ‘카림애비뉴 김포’도 주목받고 있다.
경기도 동탄2신도시 C15블록에 들어서는 ‘카림애비뉴 동탄’은 임대 계약률이 약 40%에 임박하며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상가 내 이마트에브리데이, 할리스 메가스토어, 롤링핀, 올리브영, 준오헤어, 펀토리하우스 등 대형 앵커테넌트 입점이 예정되어 있어 향후 높은 집객력과 더불어 빠른 활성화가 기대된다.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중심으로 꼽히는 시범단지 내 위치해 입지여건이 우수하며, 주변으로 7개의 초, 중, 고교와 복합 커뮤니티센터, 센트럴파크 등이 밀집해 있어 고정수요 및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김포한강신도시 내 최대상권이 조성되는 구래지구에 들어서는 ‘카림애비뉴 김포’에도 다양한 브랜드들이 빠르게 임대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유명 키즈카페 브랜드인 ‘캐리키즈카페’가 입점할 예정이며, 이를 비롯해 브런치 카페거리(브런치 파크) 등 총 4개동에 다양한 MD가 구성될 예정이다.
경기도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구 Cc-01블록에 들어서는 ‘카림애비뉴 김포’는 올해 11월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구래역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상가로 높은 집객력이 기대된다. 상가 인근으로는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4차'를 비롯해 반도유보라 5차, 호반베르디움, 금성백조 예미지 등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1만여 세대, 3만여명의 배후수요를 확보 가능하다.
김포한강신도시에는 총 5만 6,000여 세대가 거주할 계획이며, 이 중 구래지구와 인근 양곡지구에는 3만 2,400여 세대가 들어설 예정으로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또 호수공원이 걸어서 5분, 가마지천도 약 3분 정도면 이용할 수 있어 수변공원 이용객들의 유입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카림애비뉴 동탄과 김포 모두 유동인구가 풍부한 우수한 입지에 자리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 추후 임대계약은 더욱 빠르게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