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이 솔로 월드투어 일본공연 DVD로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했다.
7일 발매된 ‘G-DRAGON 2017 WORLD TOUR
지드래곤은 지난해 솔로 앨범 ‘권지용’을 발표하고 대규모 월드투어를 펼쳤다.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 공연을 시작으로 아시아, 북미, 오세아니아, 유럽, 일본 3개도시의 돔 투어 등 세계 29개도시 36회 공연, 65만 4000여명을 동원하는 등 솔로 아티스트로서 파격적인 스케일이 화제를 모았다.
이번 DVD는 일본 3대 돔 투어 중 도쿄 돔에서 개최한 일본 투어 파이널(총 22곡 132분)을 수록했다. 세계 각국의 청중들을 사로잡아 온 지드래곤의 퍼포먼스와 함께 투어 파이널에만 스페셜로 출연한 승리와의 콜라보 스테이지 등이 담겼다. 또 돔 투어 전 공연을 밀착해서 담아낸 지드래곤의 고독과 고뇌, 당시 현재의 생각을 이야기한 투어 다큐멘터리 영상(33분)도 만나볼 수 있다.
LP사이즈로 200P 스페셜 포토북 모양의 디럭스 에디션에는 공연 영상 외에도 투어 각 공연의 MC집 ‘SPECIAL FEATURES’, 라이브 영상으로 특별 편집된 5곡 ‘COLLECTION OF BEST MOMENTS’, 타이트, 미들, 루즈 샷 3타입의 카메라 앵글을 즐길 수 있는 5곡 ‘SPECIAL CAM’ 등 특전 영상 82분을 수록, 총 4시간의 풍성한 영상을 담아냈다. 이와함께 총 22곡이 담긴 2장의 라이브 CD까지도 패키징 된 초호화 내용으로 구성됐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