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식 홍삼 브랜드 ‘참다한 홍삼’이 새 학기를 맞아 신입생 맞춤 선물로 홍삼을 제안했다.
참다한 홍삼은 초등학생 어린이를 위한 선물로 ‘참다한 홍키즈’를 추천했다. 참다한 홍키즈는 홍삼 전체를 통째 갈아 만든 ‘전체식 홍삼’ 제품으로, 하루 1포 섭취로 7mg의 고함량 진세노사이드를 섭취할 수 있는 어린이 홍삼 음료다.
이 같은 홍키즈의 가장 특징은 홍삼의 쓴맛을 없애주는 시클로덱스트린, 액상 과당 등의 첨가물이 일절 없다는 것이다. 대신 블루베리, 딸기 등을 이용해 만든 천연 과일농축액을 사용해 건강한 단맛을 냈다.
중학생이나 고등학생들에겐 ‘참다한 탑클래스(중ㆍ고)’가 선물하기 좋다. 1포당 15mg의 진세노사이드가 들어 있는 제품으로, 청소년들의 집중력 향상과 기억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백복령, 원지, 감초 등 총명탕 등의 한약재가 첨가된 것이 특징이다.
참다한 탑클래스 역시 성장기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도록 각종 첨가물을 제외했다. 홍삼 특유의 찐득함을 내주는 젤란검, 잔탄검 등의 식품첨가물은 물론이고, 홍삼의 쓴 맛이나 향을 감추는 착향료도 일절 들어 있지 않다.
대신 홍삼을 물에 달이지 않고, 통째로 갈아서 제품화하는 ‘전체식’ 제조법으로 영양성분 함량을 높였다. 전체식 제조법은 일반 물 추출법에선 나오지 않는 불용성 영양분까지 모두 추출할 수 있어 홍삼의 모든 영양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참다한 홍삼 관계자는 “홍삼은 체력 증진을 도와 새 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입학 선물로 제격”이라며 “첨가물은 빼고 홍삼은 통째로 갈아 넣은 전체식 홍삼 제품으로 아이들의 건강을 관리해 주시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