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이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961 일원에 아파트 단지 ‘e편한세상 선부광장’(조감도)을 이달 말 분양한다.
군자 주공 7단지 재건축사업을 통해 짓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6층 7개 동 719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및 타입별 일반 분양 물량은 △49㎡ 6가구 △ 59㎡ 71가구 △74㎡ 127가구 △84㎡ 36가구로 총 240가구다.
단지의 위치는 올해 6월 개통 예정인 소사~원시선의 선부광장역 역세권으로 교통망 확충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부천, 시흥 일대로 이동 가능하며 지하철 1호선 소사역에서 환승해 서울로 진입할 수 있다. 확장 노선인 소사~대곡선도 2021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완공되면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5호선·9호선·공항철도 김포공항역, 3호선·경의중앙선 대곡역 등 서울로 이어지는 주요 지하철 역으로 환승이 가능해진다. 시흥, 광명을 거쳐 여의도를 관통하는 신안산선도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어 주변의 교통망은 더욱 확장될 전망이다.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간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인근 지하철 4호선 초지역은 인천발 KTX 정차가 확정되면서 기존 4호선과 수인선, 소사~원시선까지 총 4개 철도노선이 지나는 교통 거점이 됐다. 안산시는 이곳에 주거·교육·쇼핑·문화예술 등이 집약된 복합 테마타운을 개발한다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
단지가 있는 선부동 일대는 안산시의 새로운 주거 지역으로 주목 받고 있다. 도보로 이동 가능한 선부광장 주변에는 대우건설, SK건설, 롯데건설 등 대형 건설사들의 아파트단지 7,000여가구 규모가 동시에 조성 중이다. 주변에는 관산공원, 선부공원 등 풍부한 녹지 공간이 있으며 화랑유원지에는 미술관, 오토캠핑장, 스케이트장이 마련돼 가족과 여가를 즐기기 좋다. 교육시설로는 원일초, 관산초, 선일중, 원곡중, 원곡고 등이 있고 생활 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한도병원, 단원어린이도서관, 관산도서관 등이 있다.
단지의 모든 세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베이·맞통풍 평면(49㎡ 제외)이 적용된다. 단지 안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과 자녀들을 위한 독서실, 작은 도서관이 갖춰진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e편한세상만의 특화설계로 거실과 주방에 층간 소음을 저감하는 바닥차음재, 끊김 없는 단열 라인 등이 적용된다. 모델하우스 위치는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1071-10번지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0년 11월이다. /박경훈기자 socool@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