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국내 최대 패션축제 헤라서울패션위크 개막..다채로운 패션행사 풍성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서정협) 주최로 진행되는 대한민국 최대 패션축제 ‘2018 F/W 헤라서울패션위크’가 3월 19일(월)부터 24일(토)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헤라, 하겐다즈, MINI, 할리스, 동아TV 등 다양한 기업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18 F/W 헤라서울패션위크는 밀라노, 런던 등 해외 유수 패션기관과 협업강화를 통해 역량 있는 디자이너 지원을 확대하고, 홍보 플랫폼으로서의 기능강화에 주력했다.

(좌)김혜순 한복디자이너, (중)정구호 총감독, (우)배우 채시라




이번 시즌은 더욱 높아진 헤라서울패션위크의 글로벌 위상에 맞춰 파리 유명 백화점 르 봉 마르셰(LE BON MARCHE), 해외 명품 브랜드 편집샵 네타포르테(NET A PORTER), 영국 멀티 브랜드샵 아소스(ASOS) 등 미주, 유럽의 하이엔드 백화점 및 온라인 편집샵 바이어 50명과 아시아권 백화점 및 편집샵 바이어 130여명을 초청하였다. 또한, 패션 인플루언서들도 대거 참석 예정으로 한국계 헐리웃 배우인 ‘제이미 정’, 영국 <러브매거진> 에디터인 ‘룰루 케네디’, <더 텔레그라프>의 ‘리사 암스트롱’, <어나더 매거진>의 ‘알렉산더 퓨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18 F/W 헤라서울패션위크는 19일(월)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39개의 국내외 최정상 디자이너 브랜드 및 기업이 참가하는 ‘서울컬렉션’ 패션쇼와 90여개의 유수 디자이너 브랜드 및 신진디자이너가 참여하는 전문 수주상담회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과 ‘제너레이션 넥스트 패션쇼’, 서울전역에서 열리는 29개 브랜드 ‘오프쇼’가 6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19일 오프닝 행사에서 진행된 김혜순 디자이너의 한복 컬렉션은 풍성한 실루엣과 색감이 아름다운 기본 한복 위에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한 컨템포러리한 컬렉션으로 한복의 신선한 변신을 선보였다. 김혜순 디자이너는 “뉴욕 메트로폴리탄, 워싱턴 스미스소니언 등 해외무대에서 받았던 갈채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자긍심으로 돌려주고 싶었다.”며 “세계적인 패션행사인 헤라서울패션위크에서 한복으로 오프닝을 하는 의미 있는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 가슴이 뜨거워진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프닝행사에서는 패션쇼 뿐만 아니라 국악인 이희문, 재즈밴드 프렐류드(Prelude)가 참석해 패션문화축제의 장인 패션위크의 서막을 경쾌하게 열었으며, 황사손 이원, 임권택 영화감독, 배우 채시라, 등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오는 헤라서울패션위크는 패션쇼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민행사도 준비되어있다. 먼저, 제 3회 패션필름페스티벌이 3월 20일(화)부터 22일(목)까지 3일간 DDP 살림터 3층 나눔관에서 개최된다. 패션과 디자인에 관련된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영화 ‘아메리칸 허니’, ‘퍼스털쇼퍼’, ‘블링 링’이 봄날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시즌에 이어 개최되는 멘토링 세미나는 콘텐츠를 강화하여 2회에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21일(수)에는 디자이너 이무열, 파티시에 유민주, 사진작가 남현범이 하겐다즈와 함께 진행하는 라이프 세미나 ‘하겐다즈X헤라서울패션위크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날인 22일(목)에는 이탈리아 바이어협회 대표이자 델 올리오 편집숍 대표인 ‘마리오 델 올리오’, 보그 이탈리아 수석 에디터인 ‘사라 마이노’, 보그 영국 매거진 패션 디렉터인 ‘앤더스 크리스티안 마센’, 네타포르테 리테일 패션 디렉터인 ‘리사 에이켄’, 데이즈드 영국 편집장 ‘이자벨라 벌리’ 총 5명의 패션전문 멘토가 “지속가능한(Sustainable)’, ‘뉴럭셔리(New luxury)’를 주제로 깊이 있는 토론을 나눈다.



뿐만 아니라, 3월 20일(화)부터 24일(토)까지 어울림 광장에서 오디너리 피플의 장형철 디자이너와 MINI가 콜라보레이션한 작품인 MINI Retro blue 에디션 차량이 전시돼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시즌에 이어 헤라서울패션위크의 메인 후원사인 헤라의 코스메틱 체험부스도 마련돼 다양한 메이크업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19일(월)부터 24일(토)까지 진행되는 라이프 플러스 모먼트 전시회가 DDP 살림터 2층 크레아에서 진행된다. 헤라서울패션위크를 준비하는 동안 제너레이션넥스트 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준 오브제를 전시해 시민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헤라서울패션위크의 마지막 날인 24일(토)에는 오후 2시부터 DDP 어울림광장에서 제너레이션 넥스트 서울(GNS) 참가 디자이너들의 샘플마켓이 마련된다. 듀이듀이, 바이디바이, 데일리미러 등 트렌디한 옷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예상된다.

행사기간 동안 DDP뿐만 아니라 종로, 강남, 중구 등 서울 전역에서 29개의 디자이너 브랜드 오프쇼가 개최된다. 엠씨씨글로벌 협업 오프쇼가 지난 시즌에 이어 “서울門 프로젝트 시즌 2”로 문화재 광희문에서 진행되며, 하이서울쇼룸 입점 디자이너들의 패션쇼가 20일(화)부터 23일(금)까지 이관수문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서울패션위크 정구호 총감독은 ”헤라서울패션위크를 방문하는 바이어 증가와 높아지는 수주성과를 보며 높아지고 있는 패션위크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금 느끼고 있다.“며 ”18 F/W에도 실력 있는 디자이너들이 혼신을 다해 컬렉션을 준비한 만큼 많은 해외 바이어 뿐만 아니라 참석하시는 모든 분들이 만족하실 거라 확신한다.”고 다가오는 패션위크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이번 18 F/W 헤라 서울패션위크는 서울패션위크 공식 홈페이지, 공식 어플리케이션, 동아TV 스타일라이브 및 SNS, 네이버 V-LIVE, 라이브 서울 등 온라인 및 모바일 채널과 DDP 어울림광장 야외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 된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