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릴컴퍼니에서 카페창업과 관련하여 일반인들이 아닌 대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지난 3월 22일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창업학융합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카페창업의 요건’을 주제로 한 창업관련 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카페창업을 위한 성공요소와 핵심 마인드에 대한 내용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에이프릴컴퍼니 박웅선 컨설턴트는 “카페창업은 포화 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은데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창업과 관련된 많은 지식과 역량이 필요하고 창업 준비 단계부터 창업 이후에도 꾸준한 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창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이번 강의를 진행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카페창업컨설팅 에이프릴컴퍼니에서는 카페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주들을 위해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로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며 창업에 필요한 교육 및 사후 관리까지 철저하게 지원하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 사후관리 프로그램 시스템을 도입해서 월 정기 방문 및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1:1 개별 상담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카페 창업에 필요한 △커피 및 홍차교육 △디저트 및 사이드 메뉴, 음료 세팅 △매장 실무 및 운영 관리 체계적 자문 시스템 △채용 및 노무관리 서비스 △모니터링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