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가격을 결정짓는 가장 큰 요인은 바로 강남 등 서울 주요 권역과의 접근성이다. 서울 중심상업지역을 더 가까이에서 오갈 수 있는 입지에 위치해 있는가 여부에 따라 실제로 가격 차이가 크다.
이에 따라 서울과의 접근성이 뛰어난 경기도 하남 미사강변도시가 주목을 받고 있다. 하남 미사강변도시는 동탄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 다산신도시 등 매머드급 개발지역들 중에서도 서울 강남권과의 접근성이 돋보이는 지역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뛰어난 접근성을 바탕으로 현재 미사강변도시에는 많은 오피스텔과 지식산업센터 등이 분양하거나 분양예정에 있다. 하남 테크노밸리, 고덕 효성해링턴 타워, 하남 포웰시티, 미사 동양파라곤 등이 분양 혹은 분양예정에 있으며, 그 중에서도 미사역 더 오페라2차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미사역 더 오페라2차는 미사강변도시에서 분양하는 오피스텔로 전용면적 19~39㎡에 미사지구 최초 전실 전면 복층과 알파룸으로 설계돼 공간활용이 효율적이며, 사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복층의 경우 인테리어적인 요소가 커서 젊은 층에도 선호도가 높은 주거타입이다.
게다가 서울 상일동에서 미사강변도시로 연결되는 지하철 5호선 연장구간이 올해 개통되기 때문에 그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지하철 9호선 역시 연장노선이 확정됐기 때문에 강남은 물론이고 여의도, 마곡, 김포공항 등 서울 서남권의 주요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해진다.
미사강변도시는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중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도 인접해 있어 광역이동도 편리하다. 서울~세종고속도로 또한 2025년 개통할 예정이기 때문에 교통 편의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 뿐만 아니라 올 상반기까지 망월천을 중심으로 총 면적 19만㎡의 수변공원이 조성될 계획이기 때문에 인근 지역 주민들의 휴식공간이자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하남 미사강변도시 인근에는 신세계 스타필드 하남,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 쇼핑몰이 잘 갖춰져 있어 쇼핑과 문화, 여가생활을 한번에 즐길 수 있다. 하남시청, 하남경찰서, 수원지법 하남등기소 등의 행정시설도 가까우며 고덕복합업무단지, 강동첨단업무단지 등 다양한 업무지구 또한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한편 미사역 더오페라 2차는 배우 이소연과 모델 계약을 체결했으며 모델하우스는 서울 송파구 풍납동에 마련돼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