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남다른 특화 커뮤니티로 수요자 발길 사로잡는 ‘김포 더 럭스나인’ 주목

-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로 단지 내에서 편리한 생활 가능해 인기

-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 누릴 수 있어 ‘김포 더 럭스나인’ 관심 집중

최근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단지 내 고급화된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단지들이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사고 있다.





특히 단지 안에서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해 휴식은 물론 여가와 취미 및 문화생활 등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다는 점에 수요자들의 호응이 높다.

이렇듯 만족도가 높은 주거공간을 찾는 수요자가 증가하다 보니 집값 하락폭은 낮고 환금성을 높높아 커뮤니티 잘 갖춘 단지들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금융경제원에 따르면 지난해 7월 경기도 성남 판교에 분양된 ‘판교 더샵 퍼스트파크’는 평균 13.4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가구 1순위 마감됐다. 단지는 자연 친화 테마의 초대형 커뮤니티 시설 갖춰 많은 이들의 관심을 샀다.

업계 전문가는 “갈수록 질 높은 삶을 원하는 수요자들이 많이 지면서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단지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하며 “이러한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에게는 보다 높은 주거만족도를 주고 건설사에게는 경쟁 단지와의 차별점이 돼 향후 높은 프리미엄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남다른 특화설계로 향후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단지가 있어 화제다. 이는 안강건설이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구 일대에 최근 분양 중인 ‘김포 더 럭스나인’이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구 일대 5개 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10층, 4개 동, 전용면적 21~39㎡, 오피스텔 총 1,613실(예정)과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플레이나인’도 함께 조성되는 김포 최대규모의 매머드급 복합단지다. 현재 전체 물량 중 MS-6-3블록 오피스텔 804실과 상업시설 47호실, MS-2-5블록 오피스텔 171실과 상업시설 10호실을 우선 공급 중이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입주민들을 위한 섬세하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탁 트인 옥상정원과 샤워실을 갖춘 헬스존, 각종 공구를 완비한 D.I.Y룸,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멀티룸을 비롯해 스터디존, 플레이존, 카셰어링존, 전기차량 충전기, 택배관리실 등을 운영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무인경비시스템, 현관 카드리더기, CCTV 등으로 사각지대가 없는 ‘철통보안’도 제공한다.

반려동물을 위한 배려도 돋보인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반려동물을 위한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적용한 ‘WITH PET’타입을 선보인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김포골드밸리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김포골드밸리는 기 조성된 양촌산업단지, 학운2ㆍ3ㆍ4산업단지와 현재 진행 단계인 대포산업단지, 학운4-1산업단지, 학운6산업단지, 학운3-1산업단지, 학운5산업단지, 학운7산업단지 등 7개 산업단지를 아우르는 총 600만㎡ 규모의 수도권 서북부 최대 산업클러스터다. 김포골드밸리에는 전자부품, 의료기기, 조립금속, 목재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와 다수의 근로자가 종사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 및 임대수요를 확보했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는 연내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구래역과 양촌역(예정)이 도보 거리내 위치해 있는 더블역세권으로 이를 통해 약 1시간대로 서울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구래동 복합환승센터(예정)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대곶IC 등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근거리뿐만 아니라 광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탄탄한 생활 인프라의 장점까지 갖췄다. ‘김포 더 럭스나인’ 주변으로는 이마트 김포한강점, 메가박스(예정) 등 중심상업지구가 조성돼 있다. 이 뿐만 아니라 한강신도시 호수공원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취미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향후 전체 1층으로 구성되는 약 540m(예정)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도 이용 가능해 생활 인프라는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단지를 가로질러 총 길이 약 540m으로 구성될 예정인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플레이나인’은풍부한 유동인구 유입은 물론 집객력까지 탁월한 대로변에 들어선다. 타 상가 대비 2.7m 더 높은 개방감 있는 층고로 상가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또한 상가 전용 엘리베이터를 제공 해 상가 이용 편리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 더 럭스나인’의 분양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 730-304번지에 위치한다. 대출규제, 전매제한, 거주자 우선 분양은 적용되지 않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