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눈으로 정확하게 입지 및 유동인구를 확인하고, 상가 계약 후 오랜 기다림 없이 바로 수익을 낼 수 있다니, 계약자 입장에서는 안심이 될 것 같네요. 신중하게 분양을 고려 중입니다”
최근 경기 부천시 약대동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 분양홍보관을 방문한 김모씨(49세). 부천시 상동에 거주하는 그는 다음달 분양하는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에 대해 상담을 받았다. 김씨는 “주변 부동산에 알아보니, 이 상가로 들어오고 싶어하는 임차인들이 많아 임대 수익이 꽤 괜찮을 것 같다”고 말했다.
현대산업개발이 4월 경기 부천시 약대동에서 분양하는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로 투자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미 입주가 완료된 단지 내 상가이다 보니, 계약 후 바로 상가 입점이 가능해 곧 바로 영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임차인 모집하기가 쉽다. 때문에 임대수익을 바로 얻을 수 있다.
또한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는, 현재 주변 상권과 상가의 실체를 확인 후 분양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후분양 아파트와 같은 장점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특히, 상가 구조 및 접근성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점포의 가치 판단이 쉬워 투자에 대한 위험 부담을 최소화 시킬 수 있는 셈이다. 임차인의 입장에서도 점포의 위치와 집객력 유동인구, 조망권 등을 가늠할 수 있어 업종 등에 따른 점포 선정에도 유리하다.
실제로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는 1단지 1036세대, 2단지 577세대 등 총 1613세대의 대규모 단지로 현재 입주가 완료된 상황이기 때문에, 분양 받는 즉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인근에 부천초, 중원초, 중원중, 중원고 등의 교육시설과 부천체육관, 약대공원 등의 여가시설이 있어 시설 이용자들의 수요 흡수가 가능하다.
여기에 부천테크노파크 1~3단지와 부천로보파크 등 업무단지가 상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상가 운영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는 지상 1~2 층, 4개 동(1단지, 2단지 각각 2개 동씩) 총 51실(1단지 32호실, 2단지 19호실)로 구성돼 있다.
상가 분양홍보관은 부천시 평천로 680(약대동) 부천아이파크 2단지, 201동 앞 단지 내 상가에서 운영 중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