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가운데 빠른 변화의 물결과 함께 어느새 ‘맛집 탐방’이라는 것이 우리에게 문화로 자리 잡았다. 사람들인 이제 새로운 맛집이 생기면, 어디에 있든지 간에 멀리서도 찾아갈 만큼 인간에게 가장 중요하다는 의식주 중 식(食)에 있어, ‘맛집’이라는 것은 우리와 뗄레야 뗄 수 없는 단어가 되기도 했다.
한편 경기도 중북부에 있는 의정부시는 경기도 북부청사, 경기도교육청 제2청사, 의정부지방법원 등 경기북부의 행정중심지로 민락동, 호원동 지역주민은 물론 양주, 동두천, 포천 지역에서도 다양한 주민들의 상권이 유입되는 곳으로 의정부 맛집, 의정부 가볼만한곳 등도 더불어 성업하고 있는 곳이다.
이 가운데 의정부 금오동 맛집이라 불리는 곳이 있는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찜닭 요리로 달콤한 기본 찜닭 외에 식감 좋은 베이컨과 달콤한 고구마 무스, 달콤한 파인애플이 들어간 ‘베이컨드러가스무스’와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매콤하게 맛을 낸 ‘고추장 찜닭’과 ‘신불 찜닭’ 그리고 신메뉴로 나오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꽃삼겹 찜닭’ 등이 있는 곳이다.
이 곳은 ‘일미리 금계찜닭’으로 맛이 으뜸가는 마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들어가자마자 카페에 온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깔끔한 인테리어에, 대표 메뉴로는 의정부 신곡동 구름 치즈 찜닭이라 불리는 치즈 찜닭이 있다. 100% 자연산을 사용해 보다 풍미가 짙고 고소한 치즈가 가득 들어가 구름같이 푹신한 느낌을 주어 많은 이들에게 주목받는 메뉴 중 하나이다.
또한 최근 각광받는 메뉴 중 하나인 ‘꽃삼겹 찜닭’은 가운데 부드러운 찜닭 주변을 담백한 훈제삼겹살이 꽃처럼 둘러있으며 고소한 누룽지밥과 치즈가 올라가 있어 찜닭 양념 소스와 함께 먹으면 더욱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메인 메뉴인 찜닭 외에 곁들일 거리로 고소한 계란 밥이 있는데, 고소한 김 가루와 부드럽게 반숙으로 익혀낸 계란후라이가 얹어진 밥은 찜닭 소스와 함께 먹으면 이 또한 별미라 불려 많은 이들이 찾는 메뉴이고, 밥을 다 먹은 후에 무료 커피를 서비스로 즐길 수 있다.
이곳은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전철 역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지리적 접근성이 좋고 무료주차 2시간이 가능한 곳이며, 포장 및 배달 가능하여 어디에서나 맛있는 맛 그대로의 찜닭을 즐길 수 있어 홀 손님 외에도 포장, 배달 손님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