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산시는 오는 6월 개통을 앞둔 소사·원시선을 비롯해 2023년 개통 추진 중인 광명~여의도를 잇는 신안산선, 2021년 개통 예정인 인천발 KTX와 소사~대곡선 등 교통 호재가 이어지면서 수도권의 새로운 주거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림산업이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961 일원에서 군자 주공 7단지 재건축사업을 통해 짓는 아파트 단지 ‘e편한세상 선부광장’은 이런 교통 호재를 누릴 수 있는 단지로 꼽힌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6층 7개 동의 총 719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및 타입별 일반 분양 물량은 △49㎡ 6가구 △59㎡ 71가구 △74㎡ 127가구 △84㎡ 36가구로 총 240가구다.
단지 바로 앞에는 소사~원시선의 선부역(가칭)이 있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향후 소사~원시선과 연계될 소사~대곡선, 신안산선도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인천발 KTX 정차역으로 확정된 지하철4호선 초지역도 단지와 가깝다. 분양 관계자는 “소사~원시선 개통이 다가오면서 분양 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교통 호재에 따른 시세 상승 기대, 우수한 평면 구성, 합리적인 분양가로 안산 뿐만 아니라 서울 및 수도권 지역 거주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각 가구 내부에는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기 위한 설계가 적용된다. 남향 위주의 배치와 함께 일반적인 수도권 재건축 아파트에서 흔치 않은 판상형 4베이 구조(일부 가구 제외)가 도입된다. 평면 설계뿐만 아니라 e편한세상만의 특화 설계로 거실과 주방에 층간 소음을 저감하는 바닥차음재, 끊김 없는 단열 라인 등이 적용된다. 단지 안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 키즈룸, 실내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연령대의 거주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된다.
단지 주변에는 교육환경이 잘 갖춰져 있고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들도 들어서 있다. 원일초등학교, 선일중학교가 단지 옆에 있어 도보로 5분 거리다. 그 외 관산초·원곡중·관산중·원곡고, 관산도서관·단원어린이도서관 역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 안산선부점, 하나로마트, 재래시장, 한도병원이 있고 안산시청, 주민센터도 가까운 거리에 있다. 단지 주변에는 풍부한 녹지공간이 갖춰져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선부광장은 대규모 리모델링사업을 통해 통합선부광장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에서 반경 1km 이내 거리에 선부1·2공원, 관산공원, 화랑유원지 등 약 10개의 공원이 있다.
e편한세상 선부광장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1,200만원 중반대며 1차 계약금 1,000만원에 중도금 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분양 일정은 5일 2순위 청약 접수, 11일 당첨자 발표, 23~25일 정당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모델하우스 위치는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1071-10번지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0년 11월이다./박경훈기자 socool@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