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선착순 분양에 돌입한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의 견본주택에 방문한 A씨(39)는 “저와 아내의 직장과도 거리가 멀지 않은데다 유치원 다니는 아들이 나중에 커서 다닐 학교도 근거리에 있어서 계약하러 왔다”며 “선착순은 동호수 지정이 가능한데 공원 쪽으로 계약하려고 했는데 아들이 학교 다니기 더 편한 동으로 선택할까 한다”고 덧붙였다.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와 인접한 학교는 도곡초와 은여울중이 있다. 도곡초등학교는 김포시 마산동 산136-3일원에 위치하며 지난달 착공해 2019년 3월 개교를 앞두고 있다. 총 1천78명의 학생(40개 학급, 학급당 인원 29.9명)을 수용할 예정인 도곡초는 영어체험실, 실내체육관, 컴퓨터실, 도서실, 동아리실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향후 이 학교가 개교하면 1단지에서는 도보로 약 3분, 2단지에서는 약 2분 정도가 소요된다.
은여울중학교는 2013년 마산동에 개교한 공립학교다. 현재 16개 학급, 학급당 32명 정도를 수용하고 있다. 도곡초 옆에 있는 이 학교도 큰길을 건너지 않고도 걸어서 2~3분 정도면 오갈 수 있다.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 분양관계자는 “7일 선착순 계약을 시작하자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는데 그 중에서도 어린 자녀를 둔 계약자를 쉽게 찾을 수 있었다”며 “학세권(학교+~세권),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등이 분양시장에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인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The Park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87-4(김포경찰서 인근)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0년 12월 예정이다. 계약금은 1100만원(확장비 포함)이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