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높은 안정성을 갖춘 임대 케어 서비스 상가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임대 케어의 핵심은 시행사가 상가 분양 시 수분양자에게 임대위탁 동의를 받고 전문임대업체를 선정해 임차인을 대신 찾아주는 것이다.
또 임대 마케팅 계획수립(MD계획, 테넌트 유치계획) 및 임대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기 때문에 임차인 유치 과정부터 원활한 진행으로 이어져, 개인 투자자는 홀로 들여오기 힘든 기업형 슈퍼마켓(SSM)이나 커피숍 등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 유치가 가능하다.
이 가운데 하남 미사강변도시 내 유일한 임대 케어 서비스 상가인 ‘라파르코(LAPARCO)’가 분양 중에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상가가 눈길을 끄는 가장 큰 이유는 미사지구 내 유일한 임대 케어 서비스 상가로 MD전문ㆍ테넌트유치팀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라파르코는 현재 300평대 규모의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인 다이소가 입점 예정에 있으며, 이 외에도 이마트24, 올리브영, SK T WORLD, 파리바게뜨, 버거킹, 채선당, 돈까스클럽 등 다수의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접촉 중에 있다.
라파르코는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 일반상업용지 6-1BL, 6-3BL 총 2개 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5층의 총 연면적 2만 2,651㎡ 규모로 전용면적 20~149㎡, 총 205개 점포로 이뤄져 있다. 블록별로는 6-1블록이 지하 2층~지상 5층 연면적 1만 2,143㎡, 전용면적 20~149㎡ 109개 점포, 6-3블록이 지하 2층~지상 5층 연면적 1만 508㎡, 전용면적 38~135㎡ 96개 점포 규모다.
상품도 우수하다. 라파르코는 하남, 미사의 새로운 중심 상권으로 각광받고 있는 약 1km 길이의 컬처로드 내 3면 개방 스트리트형 상가로 접근성과 가시성이 우수하다. 전면부는 미사리 조정경기장과 마주하고 있어 탁 트인 한강조망 입지를 확보했으며, 광폭테라스를 적용해 수변조망권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옥상에는 옥상정원, 뮤직 라이브무대, 미니 콘서트장이 가능한 루프탑 파크가 조성될 예정이다.
판교 아브뉴프랑처럼 6-1블록과 6-3블록을 연결하는 내부 스트리트 설계가 적용돼 고객들의 체류시간을 높일 수 있으며, 최대 5.7m 천정고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내부 점포 비율이 5.9%에 불과하고 전용률이 일반 근린상가에 비해 높은 약 54%에 달하며, 지하에는 상가 입주민을 위한 개별 창고가 제공돼 여유로운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미사지구 내 일반상업 지역 중심부에 위치하는 데다 현재 ITECO센터 및 강동첨단 업무지구에 약 2만 명이 근무하고 있고 인근 연간 2500만 명 이상 방문하는 스타필드가 개장하여 상권이 광역화되어 가고 있는 실정이다. 2020년에는 고덕상업업무 복합단지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가 준공을 앞두고 있어 배후 수요가 21만 명 수준으로 계획되어 있다. 또 라파르코 바로 앞의 미사리 경정공원(조정경기장)의 경우 연간 약 100만 명이 찾는 하남 미사를 대표하는 명소인 만큼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하다.
오는 2019년 개통예정인 지하철 5호선 연장선 미사역(가칭)이 근접한 거리에 위치해 있는 데다 미사대로로 진입하기 위해 인근으로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어 서울 송파, 강동권을 아우르는 광역 수요 확보가 가능하다.
라파르코 홍보관은 경기 하남시 망월동 133-11에 위치하며 현재 방문 및 상담을 진행중이다. 입주는 2018년 하반기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