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포르투나 타운 2차가 샘플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 현재 고급 장교용 미군 렌탈하우스로 준공 후 미군 주택과에서 월 218만원에 미군이 들어와 살 수 있도록 검열이 끝난 상태이며, 일부 세대는 이미 미군 가족들이 입주해서 생활하고 있다. 특히, 렌탈하우스로서는 보기 드물게 1가구 2주차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입주한 미군 가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56평형 1, 2층 복층형 구조로 방 4개, 화장실 3개로 구성되어 미군들이 생활하기에 최적의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평택 미군 렌탈하우스 ‘포르투나 타운 2차’는 선 시공 후 분양 상품으로 미군들이 속속히 입주가 되고 있는 상태라 분양 계약과 동시에 월 200만원~월 218만원의 임대 수입이 바로 발생하는 상품으로 요즘처럼 투자처가 불확실한 투자 고객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평택시 고덕 국제 신도시 인근 당현리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총 2단지 4개동 16세대 규모로 1차 준공 마감, 2차 16세대 예정, 총 32세대로 단지가 조성되며, 미군에게 인기 높은 복층형 구조와 풀 옵션(침대, 쇼파, TV, 가스레인지, 가스 오븐, 식기세척기, 각 세대별 에어컨 설치, 정수기, 커튼, 블라인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과 3층에는 입주세대 미군들의 바비큐파티가 가능한 넓은 데크와 3, 4층 세대에는 하늘정원이 추가로 구성되어 자유롭고 개방된 생활을 좋아하는 미군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에 고덕 국제 신도시와 삼성전자산업단지, 브레인시티, LG디지털파크 등 수많은 개발호재로 대기업들의 투자와 인구유입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평택 미군 렌탈하우스는 2060년까지 주둔하는 평택 미군 부대와 평택으로의 미군 기지 이전 등으로 인해 막대하고 안정적인 수요가 뒷받침되고 있어 아파트, 상가, 오피스텔 등에 투자해온 투자자들의 틈새 시장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평택 포르투나 타운 2차’는 K-55 미군 렌탈하우스 중에서도 후문 3분 거리 중심에 입지해 향후 지가상승과 고덕 국제 신도시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특히, ‘포르투나 타운 2차’는 K-55 미공군기지 후문에 최초 고급 장교용 렌탈하우스로 미 8군 주택과 하우징 인스팩터(주택감독관)의 철저한 검열을 거쳐 월 218만원 임대료 확정과 관리비를 별도로 받아 실투자금 대비 9%대 확정 수익이라는 타이틀을 들고 나와 고정적인 월수입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잔금대출은 농협에서 3.5%대 대출 이자에 3년 거치 10년 자기 대출이 가능하다.
미군 렌탈하우스 전문 분양 대행사 (주)분양114 권오동 대표는 “이미 미군들 중 일부 세대는 입주해 생활하고 있는 미군 가족들도 있어 분양 계약과 동시에 안정된 포르투나 타운 2차는 임대료를 받아가 살 수 있으므로 빠른 분양에 나서는 것도 좋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현재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당현리 212-2의 ‘평택 포르투나 타운2차’ 샘플하우스에서 분양에 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