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원의 포토 에세이 ‘우리 기억 잃어버리지 않게’가 한주 만에 다시 1위에 올라섰다. 지난주 1위였던 하태완의 에세이 ‘모든 순간이 너였다’는 두 계단 하락한 3위에 머물렀다.
이번 주에도 자신을 위로하고 다독이며 인생을 방향을 잡아주는 다양한 분야의 도서들이 독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월트 디즈니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의 행복 에세이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2위를 유지했고, 단호하면서도 센스 있는 의사표현법을 알려주는 정문정의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은 두 계단 상승한 4위를 기록했다.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유아 및 어린이 관련 도서도 순위권에 다수 포진했다. 만화로 접하는 한국사 이야기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6’은 전 주와 동일하게 5위 자리를 지켰고, 백희나 작가의 신작 그림책 ‘이상한 손님’은 두 계단 상승한 15위를 기록했다. 아이에게 진심을 전하는 엄마의 대화법을 일러주는 ‘엄마의 말하기 연습’은 세 계단 오른 7위에 안착했다.
한편 게임과 예능을 결합한 콘텐츠를 활용해 170만 구독자를 거느리고 있는 스타 유튜버 대도서관의 노하우를 담은 ‘유튜브의 신’은 6위로 순위권에 첫 진입하면서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브 스타의 힘을 보여줬다.
/연승기자 yeonvic@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